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신년사] 윤종규 KB금융 회장 "일상생활 플랫폼으로 영향력 확장"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3.01.02 10:12
수정 2023.01.02 10:12

윤종규(왼쪽에서 네 번째) KB금융그룹 회장이 2일 서울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올해의 KB 스타 상을 수상한 직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금융그룹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은 2일 "금융플랫폼을 넘어 일상생활 플랫폼으로서의 지배영향력을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본점 신관에서 열린 올해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데이터에 기반 한 고객 가치제안 중심으로 비즈니스 모델의 질적 전환을 해야 한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해까지 대표 어플리케이션인 KB스타뱅킹을 중심으로 계열사 앱들과 상호연결하고 통합해 슈퍼 앱을 만들었다"며 "올해는 KB 월렛, KB 페이와의 연계를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일상 속 금융 플랫폼으로 영역을 확장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계열사의 상품과 플랫폼 특성을 감안한 최적의 금융상품 판매 플랫폼을 구현해 금융상품의 제판분리 가속화에 대응하고 판매채널의 개방화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가자"고 부연했다.


아울러 윤 회장은 "사업부문별 내실 있는 성장과 수익기반을 공고히 하자"며 "비우호적이고, 불확실한 시장 환경을 감안해 각 사업 부문별 전략방향을 사전 정립하고 핵심 사업을 끈덕지게 추진해 사업부문별 수익모델을 고도화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글로벌 영업기반을 안정화하고, 비금융사업의 성과를 창출하는 동시에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를 확대해야 한다"고도 했다.


이번 행사에서 윤 회장은 고객들로부터 선택받고, 더 사랑받음으로써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실현하기 위해 KB금융이 2021년부터 일관되게 추진해 온 중장기경영전략인 'R.E.N.E.W'를 경영환경 변화에 맞춰 새롭게 정립한 R.E.N.E.W 2023을 제시했다.


R.E.N.E.W 2023은 ▲핵심경쟁력 및 회복탄력성 강화 ▲글로벌&신성장동력 확장 ▲금융플랫폼 혁신 ▲지속가능경영 선도 ▲인재양성 및 개방적·창의적 조직 구현 등 다섯 가지 전략방향으로 구성돼 있다.


윤 회장은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기반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수익성, 성장성, 건전성을 모두 갖춘 튼실한 성장을 이루는 것은 물론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도 회복탄력성을 높여 강인하고 경쟁력 있는 KB를 만들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