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이번엔 EBS ‘딩대’와 콜라보
입력 2022.10.10 17:11
수정 2022.10.10 17:11
편의점 CU가 한국교육방송공사(EBS)의 유튜브 웹예능 딩대와 손잡고 콘텐츠 특성을 살린 협업 상품을 선보이는 한편 이와 관련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딩대는 EBS의 장수 프로그램인 딩동댕 유치원의 대학교 버전으로 20~30대가 관심 갖는 다양한 지식을 다루는 캐릭터 토크쇼다.
코끼리 교수 ‘낄희’와 부엉이 조교 ‘붱철’이 등장해 재치 있는 입담으로 연애, 인간관계, 라이프스타일 등을 유쾌하게 풀어낸다.
CU는 점포를 방문하는 전체 고객의 65% 이상이 20~30대라는 점과 딩대의 주 시청 연령대가 이와 유사하다는 것을 고려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정제된 B급 감성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콘텐츠를 활용해 신선한 재미를 불어넣는다는 전략이다. 콜라보 상품은 가공유와 문구용품으로 출시된다.
딩대 가공유 2종(초코, 커피)은 이달 12일부터 출시된다. 초코우유와 커피우유 각각에는 낄희와 붱철 이미지가 디자인됐으며 1+1 행사가 진행된다.
내달 초부터 점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딩대 문구세트는 플래너, 리갈패드, A4 스프링 줄노트, 접착 메모지, 캐릭터 키링 등 대학생들이 즐겨 찾는 문구·팬시 용품 총 15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상품들은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예약구매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특별한 상품 구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CU는 이달 말부터 딩대 협업 상품들의 바코드를 스캔하면 POS(결제 단말기)에서 각 캐릭터들의 특성을 살린 목소리가 흘러나오는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CU는 콜라보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17일부터 포켓CU에서 딩대 공식 굿즈를 제공하는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
상품 구매 시 멤버십 포인트를 적립하면 추첨을 통해 딩대 과잠바(10명), 티셔츠(100명), 그립톡(500명), 스티커(400명)를 증정한다.
CU와 딩대는 딩대생(구독자)들을 겨냥한 유튜브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이달 11일 CU 공식 유튜브 채널인 ‘씨유튜브’와 딩대 공식 채널인 ‘딩대 DingUniv’에서 낄희 교수와 붱철 조교가 콜라보 우유 광고를 촬영하는 과정을 담은 메이킹 영상이 공개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실장은 “CU는 2030세대의 놀이터를 지향하는 만큼 ‘딩받네!’ 등 MZ세대 유머 코드를 겨냥한 독특한 화법과 입담을 자랑하는 딩대와 협업 마케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편의점 주요 소비층의 관심도가 높은 인기 콘텐츠들과 연계한 이색 마케팅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