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부모 위한 도심 속 휴양지 ‘씨티케이션’론칭.. 아이엔지스토리 공간 사업 확장
입력 2022.10.07 18:00
수정 2022.10.07 16:24
국내 1위의 작심 스터디카페, 독서실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는 아이엔지스토리는 직장인 부모들을 위한 프라이빗 맞춤 공간인 도심 속 휴양지 ‘씨티케이션’ 론칭을 통해 공간 사업을 확장한다고 밝혔다.
씨티케이션은 CITY(도시)와 VACATION(방학, 휴가)를 결합한 합성어로 도심 속의 휴양지를 의미한다. 씨티케이션은 ‘도심 속 휴양지’를 표방하며 가족, 사랑, 행복, 프라이빗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탄생되었다. 아난티 호텔, 반얀트리 호텔과 같은 휴양지 콘셉트의 프리미엄 호텔이 연상되는 인테리어와 어메니티로 도심의 편의성을 누리면서도 고급 휴양지 리조트에서만 누릴 수 있는 가족만의 프라이빗 휴양지를 제공한다.
아이엔지스토리 관계자는 “씨티케이션은 아이를 가진 부모들의 현실적인 고민에서 시작되었다. ‘가까운 곳에 우리 가족만의 휴양지가 있다면’, ‘오전, 오후에 반차를 내고 아이와 시간을 보낼 수 있다면’, ‘같은 공간 안에서 일을 하더라도 아이가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있다면’ 등 아이를 가진 부모들의 고민은 다양하다”라고 전했다.
씨티케이션은 현실적인 문제들로 원하는 만큼 시간을 보내지 못해 아이에게 항상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있는 현대사회의 바쁜 직장인 부모들을 위한 맞춤 공간으로 기획되었다. ‘씨티케이션’의 공간은 내 아이와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 테마파크, ‘우리’ 가족만을 위한 풀빌라, 방해받지 않는 모임이나 파티가 가능한 프라이빗 공간, 아이와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도 조용히 일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다고 관계자는 추가로 전했다.
아이엔지스토리 창업자 강남구 CEO는 “아이를 키우면서 맞벌이를 하다 보니 도심 속에서 아이와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의 필요성을 절실하게 느끼게 되었다. 사람이 많은 곳은 자연스럽게 피하게 되고 본인 또한 프라이빗 한 공간을 선호하게 되었다. 아이와 부모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의 필요성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가족과 관련한 공간 산업은 높은 잠재력 속에서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라고 전하며 이어서 “도심 속 프라이빗 풀장 대한 모든 수요의 중심에는‘양질의 시간’이 있다. ‘씨티케이션’은 양질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다. 씨티케이션에서는 같은 시간을 보내더라도 아이에게 보다 더 행복한 경험을 선물해 줄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