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 데이터브릭스와 빅데이터·AI 비즈니스 협력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입력 2022.09.14 09:29 수정 2022.09.14 09:29

빅데이터·AI 인프라 니즈 보유 고객에 데이터브릭스 솔루션 공급 예정

KT로고.ⓒKT

KT가 글로벌 데이터·AI 전문기업들과 손잡고 빅데이터 사업 확장에 나선다.


KT는 데이터브릭스와 KT송파타워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데이터브릭스와 C&SI 파트너십을 확보한 KT는 데이터와 AI 활용 니즈가 있는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인프라의 격차를 해결할 수 있는 데이터브릭스의 솔루션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 데이터 엔지니어링, 기계학습 및 분석,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등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 분야로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지난 4월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지사 설립을 알리며 한국 시장 진출을 발표한 바 있다. 당시 데이터브릭스의 CEO 알리 고드시(Ali Ghodsi)는 한국 팀 규모를 두 배로 늘리고, 투자까지 확대하며 시장 진입 속도를 높일 것이라 선언한 바 있다. 한국 진출 전략의 주요 파트너로 KT를 선택한 것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 구글의 CaptialG 등 업계 최고의 빅테크 기업들이 투자한 기업으로 데이터 및 AI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최준기 KT AI/빅데이터 사업본부 본부장은 “글로벌 인프라 솔루션을 갖춘 데이터브릭스와 빅데이터 및 AI 역량을 갖춘 KT가 협업하게 됐다”며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고객들이 빅데이터와 AI를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을 시도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데이터브릭스 아시아태평양지역 총괄 수석부사장 에드 렌타는 “KT와 데이터브릭스의 파트너십은 한국의 데이터 및 AI 활용 분야와 산업을 다각화하고 확장하는 사례다”며 “이와 동시에 데이터브릭스의 강력한 레이크하우스 솔루션과 독보적인 서비스를 고객에게 함께 제공할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다”라고 강조했다.

남궁경 기자 (nkk0208@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