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랩비트 2022’ 단독 생중계
입력 2022.08.26 09:21
수정 2022.08.26 09:22
랩비트 스테이지·칠렉스 스테이지 2개 무대서 진행
공연 당일 페스티벌 현장 방문하는 BJ 탐방 콘텐츠도
아프리카TV는 다음달 3일부터 4일까지 서울랜드에서 진행되는 대형 뮤직 페스티벌 ‘RAPBEAT 2022 (랩비트)’를 단독으로 전세계 동시 생중계한다고 밝혔다.
2014년 랩비트 쇼로 시작해 페스티벌 규모로 확장한 랩비트는 힙합, 알앤비, 인디 등 다양한 장르 무대를 볼 수 있는 뮤직 페스티벌이다. 라인업으로 힙합 아티스트 아미네(Aminé)와 ‘2022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프로그레시브 알앤비 앨범 상을 수상한 R&B 보컬리스트 럭키 데이(Lucky Daye) 등 해외 아티스트와 밴드 넬, 가수 CL, 사이먼 도미닉 등 100여명의 아티스트가 참여한다.
올해 랩비트는 과천 서울랜드에서 총 4개의 무대와 함께 진행된다. 아프리카TV는 4개의 무대 중 메인 무대인 랩비트 스테이지(RAPBEAT STAGE)와 편안한 분위기를 자랑하는 칠렉스 스테이지(CHILLAX STAGE) 2개의 무대에서 진행되는 공연들을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아프리카TV의 유저들은 다양한 각도의 멀티캠을 통해 생중계되는 현장의 분위기를 즐길 수 있으며, 공연을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채팅 기능도 제공된다.
공연 당일 페스티벌 현장을 공개하는 탐방 콘텐츠도 진행된다. 아프리카TV에서 활동하고 있는 BJ(1인 미디어 진행자)들이 페스티벌에 방문해 현장 분위기를 담은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랩비트 공연은 아프리카TV 랩비트 메인 공식 방송국과 아프리카TV 랩비트 칠렉스 공식 방송국에서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