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트렌비, 올 여름 명품 키워드는 'F.R.E.E.D.O.M'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2.07.19 08:22
수정 2022.07.19 07:22

ⓒ트렌비

트렌비는 2022년 올 여름 명품 패션의 핵심 키워드로 '프리덤(F.R.E.E.D.O.M)'을 뽑았다.


선정된 각각의 키워드로는 패션(Fashion), 휴식(Rest), 쉽고 믿을 수 있는(Easy & Reliable), 즐길거리(Enjoyable), 실용적인 데일리 아이템(Daily item), 직장인들에게 제안하는 오피스룩(Office look), 라이징 컨슈머 MZ세대(MZ Generation)다.


올 여름 가장 주목 받는 패션 트렌드는 계속해서 짧아지는 ‘크롭탑 스타일’이다. 명품 브랜드 샤넬, 프라다, 자크뮈스 등에서 이미 다양한 크롭탑 상품을 제안하며 주목하고 있다. 트렌비의 판매 데이터 기반 지난 5~6월 약 두달간 크롭탑 카테고리 판매액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약 30% 상승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 된 지금 국내·해외 여행이 이전보다 수월해진 상황 속 바캉스룩, 스윔웨어, 리조트룩 등 휴가철 명품 패션 스타일링에 대한 관심도가 급상승 중이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 기준 ‘바캉스룩' 검색 쿼리수가 지난 3개월간 급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럭셔리 바캉스 패션은 특히 오랜만에 멋진휴가를 즐기려는 소비자의 심적 베니핏을 만족시켜줄 뿐 아니라 휴가지에서의 멋진 인증샷을 남길 수 있도록 만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시 하나 둘 씩 부활을 알리고 있는 썸머 페스티벌은 올 여름 가장 큰 즐길거리 중 하나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페스티벌을 두 배로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자유롭고 파격적인 ‘페스티벌 룩’을 갖춰입는 것으로 이에 따라 트렌비는 버킷햇, 숏팬츠, 선글라스 등 다양한 페스티벌 스타일링을 제안할 예정이다.


최근 명품·패션 업계에서 가장 뜨거운 이슈는 ‘가품 이슈’이다. 트렌비는 명품 전문 감정사가 직접 상품을 감정하는 검수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문 감정사의 정품검수를 거친 정품인증 상품 판매로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누구나 쉽고 빠른 동시에 믿을 수 있는 명품리셀 서비스로 자리잡고 있다는 설명이다.


신상이나 한정판 보다 데일리 아이템(Daily Item)의 선호도가 높아졌다. 특히 높은 가격대의 명품백일수록 시즌마다 출시되는 신상백보다 클래식백에 대한 선호도와 가치평가가 더 높아졌다. ‘출근룩’, ‘오피스룩(Office look)’에 대한 검색량 역시 상승세다.


이 밖에도 핵심 잠재고객으로 주목받고 있는 MZ세대를 잡기 위해 다각도의 마케팅 수단을 활용하고 있다. 특히 ‘구찌가든’, ‘디올 팝업스토어’, ‘구찌X아디다스 컬레버레이션’ 등 이미 많은 명품 브랜드에서는 MZ 고객층과 직간접적으로 적극 소통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트렌비는 지속적으로 MZ타겟 대상 새롭고 트렌디한 상품 기획전과 그들을 겨냥한 명품 콘텐츠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