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친환경 재사용 종량제 봉투 나눔 캠페인
입력 2022.04.28 15:03
수정 2022.04.28 15:03
임직원, 대구 지역 8개 골목상권 방문
DGB대구은행은 28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활동을 진행하며 친환경 재사용 종량제 봉투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지난 22일 ‘지구의 날’을 기념해 진행하는 지구환경보호 주간 동안 ESG환경캠페인의 일환이다. 임성훈 대구은행 행장은 전날 반월당 골목상권을 찾았으며 임직원들은 평화시장, 봉덕신시장, 복현오거리 등 대구 지역 전통시장 및 골목상권을 방문했다.
임직원들은 소상공인 및 주민들을 대상으로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전파하기 위해 ‘친환경 재사용 종량제 봉투’ 3만장을 전달했다. 이는 일회용 비닐봉투 대신 장바구니로 사용 후 쓰레기 봉투로 재사용하는 종량제 봉투다.
대구은행은 ‘ESG경영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구의 날’ 기념 행사를 비롯해 지역기업의 홍보관 설치, 라이브커머스 방송 제작지원 등의 마케팅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또 ESG위원회 신설 및 제도 정비를 통해 투명한 지배구조를 확립하는 등 다양한 ESG경영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임성훈 대구은행 행장은 “대구은행은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생활 속 ESG경영을 실천하는 친환경 캠페인과 더불어 ‘2050년 Net-Zero’ 이행 전략 수립 및 ‘SBT 검증 취득’ 프로젝트 추진 등 지역 친환경 경영을 선도해 ESG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