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신규 유망 셀러 상품 최대 20% 할인
입력 2022.03.14 08:10
수정 2022.03.14 08:10
롯데온은 오는 20일까지 '온.친.소.(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온친소는 롯데온이 동반성장의 의미를 담아 지난 달 처음 진행한 행사로, 신규 셀러에 대한 고객 관심을 유도하고 실질적인 매출까지 발생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 선정된 신규 셀러 전용 매장인 온친소를 별도로 제작했으며, 행사 기간 이슈 상품은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는 등 분위기 조성에 신경썼다.
그 결과 지난 달 온친소에서 소개한 신규 셀러들의 상품 매출은 전월 대비 10배 이상 신장했다. 특히 지난달 새롭게 입점한 메타버스 기반 홈트레이닝 기구 브랜드를 판매하는 ‘야핏’이 행사기간 7000만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하며 단숨에 중견 셀러로 성장했다. 블랙박스를 취급하는 ‘만도’ 역시 행사 기간 롯데온에서의 역대 최대 매출 기록을 크게 경신하는 등 참여 셀러들이 의미 있는 실적을 기록했다.
이번달 온친소에서는 다가오는 봄에 맞춰 신규 셀러와 상품을 선정했다. 기온이 올라가며 본격적인 나들이 시즌을 맞아 패션, 자전거를 비롯해 홈 카페 및 디퓨저 등 실내 인테리어 상품들도 준비했다.
나들이 관련 상품으로는2030세대에게 인기 있는 데일리룩 브랜드인 ‘프롬헤드투토’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하며, 국내 자전거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알톤’ 상품도 10% 할인 판매한다.
영국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인 ‘플랜잇’ 및 프리미엄 향료를 이용해 만드는 천연 디퓨저 ‘에이센트’ 상품 역시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규 셀러를 응원하는 댓글 및 리뷰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장에 소개된 8개의 브랜드 중 마음에 드는 브랜드를 선택하고 응원의 댓글을 남긴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엘포인트(L.Point) 1000점을 제공한다. 또한 브랜드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와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해 더 많은 고객들이 신규 셀러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대형 셀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상품 판매 및 노출이 어려운 신규 셀러들과의 동반성장을 목표로 이 행사를 매월 고정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며 "지난 달 첫 행사에서 선정된 신규 셀러들의 매출이 10배 이상 신장하는 등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만큼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신규 셀러 개발 및 매출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