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특허 받은 농식품 '먹킷리스트' 기획전 진행
입력 2022.02.11 10:38
수정 2022.02.11 10:18
티몬이 한국여성스타트업협회, 테라벤처스와 제휴를 맺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육성하는 농식품 특화 기업의 온라인 판로 지원사업에 나선다.
티몬은 오는 4월30일까지 ‘먹킷리스트’ 기획전을 열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농식품 실용화사업으로 개발된 신선식품, 가공식품, 건강식품, 유아동식품, 반려동물용품, 쌀잡〮곡 등 120여가지 상품을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농식품 실용화사업은 농업분야 특허기술 이전, 시제품 생산 지원, 경영기〮술 컨설팅 등 농식품 벤처기업의 육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표적으로 ▲참깨 증기를 이용해 고소함을 더한 국산 볶음땅콩 ▲단백질 분말로 프로틴 함유를 높인 그래놀라 ▲합성첨가물 없는 천연 버섯 발효 요구르트 ▲첨가물 대신 과일과 야채 성분으로 치즈에 색을 입힌 레인보우큐브치즈 ▲인지기능 개선 소재가 함유된 반려동물 습식사료 ▲향찹쌀 함유로 밥맛을 개선한 단미향쌀(5kg) 등이 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농업기술실용화재단에서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는 6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들은 재단으로부터 5년 동안 재정지원은 물론 국가기관에서 발명한 특허 기술 이전 등 사업화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검증된 기업이다.
박성호 티몬 제휴전략본부 본부장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뛰어난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상품의 우수성은 물론 농식품 개발 기업의 역량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협업해 농업기술 창업기업과의 상생을 모색하고 이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