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간 대중문화 이슈] 허참 간암 투병 중 사망 / 현아·던 결혼설 / 방탄소년단 지민 코로나19 완치 퇴원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입력 2022.02.05 13:07 수정 2022.02.05 13:09

임성빈, 음주운전으로 경찰 조사

'지금 우리 학교는', 전 세계 넷플릭스 순위 7일째 1위

'프듀' 투표 조작 김용범 CP, 복귀설

<편집자 주> 한 주간 대중문화계에 일어난 주요 이슈를 정리해드립니다.


사진공동취재단ⓒ뉴시스

▲ 허참, 간암 투병 중 나이 73세로 별세


방송인 허참이 간암으로 투병해오다가 지난 1일 향년 73세로 별세했습니다. 지난 3일 오전 고인의 빈소가 마련된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서 유족들이 참석한 가운데 발인식이 진행됐으며 장지는 강원도 춘천 경춘공원묘원입니다. 부산에서 태어난 고인은 1971년 TBC(동양방송) '7대 가수쇼' MC로 데뷔했다. 이후 '쇼쇼쇼', '도전 주부가요스타', '가요청백전', '올스타 청백전' 등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1984년부터 2009년까지 방송된 KBS1 '가족오락관'을 26년간 진행하며 '국민 MC'로 불려왔습니다.


ⓒ피네이션

▲ 현아·던, SNS 공개 프러포즈, 소속사는 "확인 중"


던이 6년째 열애를 이어가고 있는 연인 현아에게 공개 프러포즈를 했습니다. 던은 3일 자신의 SNS에 영상과 함께 ‘결혼해줘’(MARRY ME)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왼손 약지에 커플링을 낀 현아와 던의 손이 모습이 담습니다. 현아는 해당 게시글을 자신의 SNS에 공유하며 "당연히 'YES'지. 고마워, 고맙고 늘 고마워"라고 화답했습니다.


이에 두 사람의 결혼설이 제기됐고 소속사인 피네이션은 "사실 확인 중"이라고 전한 후 현재까지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은 상황입니다.


ⓒSM C&C, 옥주현 인스타그램, SBS

▲ 연예계, 코로나19 확진 잇따라 '방송·가요· 공연계 빨간불'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연예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주에도 방탄소년단 지민, 전현무, 양세형, 모모랜드 주이, 드리핀 황윤성, 주창욱, 비비지 신비, 옥주현, 정일우, 프로미스 이서연, 코카앤버터 가가, 리헤이, 케플러 최유진, 김다연 등 가요, 방송, 공연계를 막론하고 연예인 확진자가 쏟아져나왔습니다.


특히 전현무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나 혼자 산다', KBS2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MBN '국대는 국대다, tvN '프리한19', JTBC '톡파원 25시' 등 6개의 프로그램 MC를 맡고 있어 향후 방송에도 차질이 생겼으며 연쇄 감염도 우려되고 있습니다. '전참시'는 전현무 대신 서장훈이 임시 MC로 투입되며, '나 혼자 산다'는 전현무 없이 녹화가 진행됩니다. '톡파원 25시'는 확진 판정을 받기 전날 녹화가 진행돼 함께 제작진과 출연진 전원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습니다.


공연계에도 옥주현, 박강현, 이충주 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이들이 출연 중인 공연이 중단되거나 캐스팅이 변경됐습니다. 옥주현이 출연 중인 '레베카'는 6일까지 공연이 중단됐으며, '엑스칼리버'도 캐스팅이 변경됐습니다. 박강현이 참여하는 '하데스타운'은 지난 2일과 3일에 이어 4일 밤 공연과 5일 낮 공연을 취소했습니다. 이후 회차 공연은 다른 배우로 교체됐습니다. 뮤지컬 '썸씽로튼'은 이충주가 코로나19 양성에 감염돼 6일까지 공연이 취소됐습니다. 앞서 '썸씽로튼'은 또 서경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으로 지난달 28일과 29일 공연을 중단했고, 선제적 조치로 30일부터 2월 4일까지 공연을 취소한 바 있습니다.


ⓒ넷플릭스

▲ '고딩좀비 통했다'…'지금 우리 학교는', 7일째 전세계 1위


넷플릭스 국내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이 일주일 째 넷플릭스 순위에서 정상을 지키고 있습니다. 5일 글로벌 OTT(온라인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 스트리밍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지금 우리 학교'는 은 TV쇼 부문 1위를 수성 중입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학교에 고립된 학생들이 좀비와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이다. 동명의 인기 웹툰이 원작으로, '오징어 게임', '지옥'에 이어 국내 오리시널 시리즈로 넷플릭스 정상을 차지한 세 번째 작품입니다.


이에 출연한 배우들인 윤찬영, 윤지후, 이수혁, 조이현, 유인수 등의 SNS 팔로워도 급등했습니다. '지금 우리 학교'는 공개 전 팔로워 수가 7만대였던 윤찬영은 240만, 박지후는 3만여명에서 187만, 로몬은 25만명대에서 295만, 조이현도 26만명대에서 265만명으로 증가했습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 방탄소년단 지민, 코로나19 완치


코로나19 확진 판정과 함께 급성 충수염(맹장염)으로 수술을 받은 그룹 방탄소년단의 지민이 코로나19 완치 판정과 함께 퇴원했습니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는 5일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급성 충수염 수술 후 코로나19 격리기간이 종료됨에 따라 이날 새벽 퇴원 및 격리해제가 됐다"고 밝혔습니다.


소속사에 따르면 지민은 입원 치료 기간 동안 건강 상태에 특별한 증세를 보이지 않았고, 입원 초기 경미한 인후통 증세를 보였으나 완쾌했습니다. 소속사는 "수술 부위도 안정적이고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는 의료진 소견을 받았다. 현재 퇴원 후 안정과 휴식을 취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지민은 지난달 30일 경미한 인후통 증세와 함께 급작스러운 복통으로 인근 병원 응급실에 방문해 PCR 및 정밀 검사를 진행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이와함께급성 충수염 진단을 받고 수술을 받았습니다.


지민은 3일 새벽 "걱정 끼쳐 죄송하다. 금방 퇴원할 수 있을 것 같다. 회복도 잘하고 있고, 밥도 세 끼 다 챙겨 먹었다. 얼른 회복하겠다"라고 팬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안부를 전하기도 했습니다. 지민은 방탄소년단 중 슈가, RM, 진에 이어 네 번째 확진 멤버였습니다.


▲ 임성빈 음주운전 발각 "반성 중"


배우 신다은의 남편이자 건축 디자이너 임성빈이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았습니다. 임성빈은 지난 2일 오후 11시10분께 서울 역삼동 8차선 도로에서 벤츠 승용차를 운전하다가 오토바이에 들이 받히는 사고를 당했고, 음주 측정 결과 임성빈은 면허 정지 수준에 해당하는 혈중 알코올농도 수치가 나왔습니다. 경찰은 조만간 임성빈을 불러 조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소속사 에이스팩토리는 지난 3일 "불미스러운 일로 심려를 끼쳐 진심으로 사죄 드린다. 당사는 변명 여지없이 이와 같은 사건이 발생한 점 책임을 통감하고 있다"며 "임성빈씨는 잘못을 뉘우치고 깊게 반성하고 있다. 다시 한번 물의를 일으킨 점 고개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습니다.


▲ '프듀' 투표 조작 김용범 CP, 복귀설 제기


지난 4일 한 매체는 김용범 CP가 CJ ENM이 연 인사위원회를 통해 중징계를 받았으며, 이달 중 업무에 복귀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이에 대해 엠넷 측은 "인사위 개최, 징계 여부 등 임직원의 개인 정보는 내부 규정상 말씀드리기가 어렵다.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말을 아꼈습니다.


앞서 안준영 PD, 김 CP 등은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프로듀스' 시즌 1~4 생방송 경연에서 특정 후보자에게 유리하도록 시청자들의 유료 문자 투표 결과를 조작한 혐의로 기소됐고, 각각 징역 2년, 1년 8개월을 선고받아씃ㅂ니다. 두 사람은 지난해 형량을 모두 채우고 만기 출소했습니다.

류지윤 기자 (yoozi44@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