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한국씨티은행, 금융∙경제교육 우수강의 경진대회 개최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입력 2021.11.26 10:01
수정 2021.11.26 10:01

효과적인 교육 개발 지원

엄경식 한국씨티은행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사진 좌측)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한국씨티은행

한국씨티은행은 한국YWCA연합회와 함께 지난 25일 ‘제4회 금융∙경제교육 우수강의 경진대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씨티은행은 지난 2006년부터 한국YWCA연합회와 협력하여 씽크머니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우수강의 경진대회는 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우수강의 대회에서는 효과적인 금융∙경제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수법과 컨텐츠들이 소개됐다. 특히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지원에 대한 강의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금융경제교육 그리고 청년세대를 위한 투자 관련 금융경제교육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대회를 통해 우수한 주제로 선정된 컨텐츠들과 효과적인 교수법들은 앞으로 씽크머니 프로그램 및 지역경제교육센터 현장에 도입되어, 보다 효과적인 금융교육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엄경식 한국씨티은행 본부장은 “코로나 19로 가속화된 비대면 디지털 환경에 적합한 교육 내용과 교육 방법들이 광범위하게 논의되고 있는 상황에서, 금융∙경제 교육의 컨텐츠와 교수법도 지속적으로 개선되는 것이 필요하다”며 “청소년들은 물론이고 금융소외계층이 주체적이고 건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금융지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