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펄어비스, 지스타서 도깨비·붉은사막 적용 '차세대 엔진' 소개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입력 2021.11.15 15:37
수정 2021.11.15 15:38

11월19일 2시, 고광현 프로그래머가 차세대 엔진 발표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에 적용된 ‘광원 효과’, ‘기하학’, ‘물리학’ 등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지스타 2021’ 기간에 열리는 ‘지스타 글로벌 게임 컨퍼런스’에 참여해 ‘차세대 엔진 개발 포스트모뎀’을 주제로 11월 19일 벡스코 컨벤션홀 201호에서 발표한다고 15일 밝혔다.


발표는 고광현 펄어비스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가 맡는다. 고광현 리드 엔진 프로그래머는 펄어비스 차세대 게임 엔진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술과 ‘펄어비스가 어떤 목표를 갖고 게임 엔진을 개발하고 있는지’, ‘차세대 게임 엔진에 주력할 부분이 무엇인지’ 등을 발표한다.


아울러 펄어비스가 개발 중인 신작 ‘붉은사막’과 ‘도깨비’, ‘플랜 8’에 적용된 엔진의 '광원’, '대기', ‘기하’, ‘물리’ 처리 기술 등 전반적인 내용을 공개한다.


펄어비스는 자체 게임엔진을 개발하는 등 게임 기술적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신작과 병행해서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 엔진은 최고 수준의 그래픽과 멀티 플랫폼 지원 등 최신 기술을 갖추고 있다. ▲사실적인 질감 표현과 광원 효과 등 최고 수준의 그래픽 구현 ▲빠른 개발 속도 확보 ▲멀티 플랫폼 지원 등을 목표로 개발되고 있다. 게임 엔진을 활용해 효율적인 개발 프로세스와 파이프라인까지 구축했다.


펄어비스 지스타 컨퍼런스 발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스타 2021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펄어비스 신작 '도깨비' 메인 이미지.ⓒ펄어비스

최은수 기자 (sinpausa@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