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류호정, 이 지사·곽 의원 SNS 저격…“비리 의혹, 모두가 공범”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입력 2021.09.27 16:58 수정 2021.09.28 05:10

류호정 정의당 의원 ⓒ연합뉴스 류호정 정의당 의원 ⓒ연합뉴스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성남시 대장동 개발 사업 비리 의혹과 관련해 “점입가경”이라며 “모두가 공범이다. 사과하라”고 촉구하고 나섰다.


27일 류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해당 의혹은) 부동산 투기꾼과 정치권 인사, 재벌 대기업, 그들의 친인척 등 ‘부동산 카르텔’의 합작품”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이재명 지사에서 곽상도 의원에게로 넘어간 화살에 끌려가지 말자”라며 “본질이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류 의원은 “화천대유는 누구 겁니까? 레토릭은 과거 ‘다스’의 그것과 다르다”며 “전선은 정치 진영 사이가 아니라 1000배가 넘는 천문학적 배당을 향유한 ‘그들’과 선량했거나 순진했던 ‘우리’ 사이에 그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들은 법적 책임을 지기 이전에 반드시 사과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그는 “투기꾼들이 있다”며 “언론사 출신, 변호사, 회계사가 있다. 직업은 중요하지 않다. 공인이 아닌 그들은 수사에 협조하고, 죄가 있다면 달게 받으라”고 주문했다.


특히 류 의원은 28억 현찰이 통장에 꽂혔는데 퇴직금 혹은 위로금이라고 해명한 곽 의원을 향해 일침을 가했다.


그는 “‘위로 보내는 돈’이라 위로금인 모양”이라고 비꼬며 “권순일 전 대법관과 박영수 전 특별검사는 월1500만원, 원유철 전 의원은 월1000만원, 김수남 전 검찰총장과 강찬우 전 검사장은 월 수백만원의 고문료를 받았다고 한다. 공익에 복무해야 할 전관으로서 ‘부동산 투기’의 법적 자문에 보수를 챙긴 것으로 충분하다.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이와 더불어 그는 총구를 이재명 경기도지사에게도 겨눴다.


류 의원은 “이재명 당시 성남시장은 민관공영개발 수익금을 시민에게 돌려줬다는 공적을 쌓기 위해 이들을 방조했거나, 묵인했거나, 적어도 속았다. 합법이고 정당했고 시민에게 돌아간 몫이 있었대도 마찬가지”라며 “고발사주 의혹 사건 당시 검찰총장이었던 윤석열 후보와 마찬가지로 사과하셔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끝으로 그는 “수사기관은 총력을 다해 범죄를 밝히고, 관련자 모두를 엄히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하며 글을 마쳤다.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