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SK계 안호영, 이재명 지지 선언…"이길 후보 선택"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입력 2021.09.22 14:42
수정 2021.09.22 14:42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전북 전주시 전북도의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 뉴시스

안호영 더불어민주당 의원(재선, 전북 완주군진안군무주군장수군)이 22일 민주당 대선 후보로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를 선언했다.


안호영 의원은 정세균 전 국무총리가 대선 후보 사퇴 전까지 그의 미래경제캠프 전북본부장을 맡아왔다. 특히 안 의원은 정 전 총리의 지역구를 이어받으며 대표적인 'SK계'로 꼽혀왔다.


열린캠프는 이날 입장문에서 "정세균 전 총리를 지지했던 안호영 의원이 이재명 후보 지지단체인 기본국가전북연대 상임고문직을 수락했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역시 이날 페이스북에서 "전북은 김대중·노무현·문재인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모든 민주당 후보가 경선은 물론 본선에서 당선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해왔다"며 "이러한 역사적인 전북 경선을 앞두고 저는 전북발전을 위해 함께 해왔던 다양한 분들과 숙의한 결과, 전북의 시민사회가 결집한 '기본국가전북연대'의 상임고문 제안을 수락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19일 당원동지들의 의견도 수렴했다"며 "당원들은 같은 지역구 국회의원이었던 후보가 사퇴하여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민주정부를 지켜내기 위해서는 본선에서 이길 수 있는 후보를 선택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말씀하셨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우리에게는 전북 발전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 실천할 수 있는 믿음을 줄 수 있는 후보가 절실하다"며 "전북 경선을 통해 하나 되는 민주당으로 각 후보를 용광로처럼 화합시키며 새로운 시대를 여는 승리의 출발점이 될 수 있도록 대의원 및 권리당원 선거인단 투표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덧붙였다.

이유림 기자 (lovesom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