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세라젬, 척추 의료가전 면역세포 활성 효과 SCIE급 저널 게재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입력 2021.09.17 13:55
수정 2021.09.17 13:56

세라젬 V6.ⓒ세라젬

세라젬은 ‘척추 온열 마사지에 의한 인간 면역 상태의 조절’ 연구 결과가 SCIE급 학술지 ‘시그나 비테(Signa Vitae)’에 소개됐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비무작위 임상 대조시험을 통해 통증이나 장애가 있는 고령 환자 대상 세라젬 의료가전을 활용한 척추온열마사지의 면역 조절과 통증 완화 효과를 평가했다.


시험은 두 그룹으로 나눠 8주 동안 진행됐으며, 실험군은 주5회 척추온열마사지와 표준재활치료를 받고 대조군은 표준재활치료만 진행해 그 결과를 비교 분석했다.


임상 시험 결과 실험군에서 대조군 대비 면역 반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핵구(Monocyte)와 NK세포(Natural Killer Cell)의 비율이 유의미하게 상승했으며, 사이토카인 생성이 관찰되는 등 NK세포의 기능 활성화도 확인했다. 단핵구는 병원체 인식과 제거 등 면역 반응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NK세포는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파괴하는 면역세포다.


세라젬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의료가전이 기존에 효능을 인정받았던 척추질환 치료와 근육 통증 완화, 혈액순환 개선 외에 면역세포 증진과 기능 활성을 통한 질병 예방 가능성을 공신력 있는 학술지를 통해 확인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연구 결과를 토대로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제품을 지속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