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호정, SNS에 ‘게임 인증샷’ 공개…‘셧다운제 전면 폐지’ 촉구
입력 2021.09.10 16:59
수정 2021.09.10 15:32
류호정 정의당 의원이 셧다운제 전면 폐지를 촉구하며 자신의 소셜미디어(SNS)에 ‘게임 인증샷’을 올려 화제다.
지난 9일 류 의원은 정의당 내 청년조직인 청년정의당에서 셧다운제 폐지를 주장하며 진행하는 ‘#나는_게임중ing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진을 페이스북에 공개했다.
류 의원은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하태경 의원, 게임유튜브 ‘G식백과’ 김성회 운영자 등에게도 해당 챌린지에 참여해달라고 요청했다.
이날 청년정의당 강민진 대표 역시 동일 챌린지에 함께 참여하며 게임 인증샷을 SNS에 게시했다. 강 대표는 당일 정의당 상무집행위원회 모두발언에서 “게임 셧다운제는 필요 없다”면서 “국가가 해야 할 일을 개별 가정에까지 개입해서 청소년의 권리를 제한할 것이 아니라, 게임 과몰입으로 고통 겪고 있는 청소년을 지원해야 한다”고 말했다.
지난 7일 류 의원 역시 “정부가 셧다운제 폐지를 신나게 광고했지만 가짜다. 이른바 ‘게임시간 선택제’를 남기기 때문”이라며 “청소년을 게임에서 보호해야 한다는 사고방식은 낡았다”고 주장한 바 있다.
한편 이날 류 의원이 SNS에 인증한 게임은 실시간 전략 게임 중 하나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이며 강 대표는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는 모습을 인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