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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헤매지 마세요"…CU, 핫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 론칭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1.08.31 15:12 수정 2021.08.31 15:12

핫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 모바일 화면ⓒBGF리테일

CU가 업계 최초로 인기 상품의 점포별 실시간 재고량을 알려주는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를 론칭한다고 31일 밝혔다.


그동안 인기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고객은 재고가 남아 있는 점포를 무작정 찾아다녀야 하는 불편이 있었고 점포는 매번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품절을 알려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CU의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는 이러한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SNS 버즈량, 고객센터 VOC(Voice Of Customer) 등 빅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고객이 자주 찾는 인기 상품을 매달 10개 선정하고 해당 상품들의 구매가 가능한 점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재고 조회 기능은 고객과 점포 간 매칭을 돕는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원하는 상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으며 점포에서는 이슈 상품을 미리 확보해 추가 매출을 올리는 등의 선순환을 기대할 수 있다.


이용 방법은 CU의 멤버십 앱 포켓CU의 HOT이슈 탭에서 원하는 상품을 선택한 뒤 지도에 나타나는 점포를 눌러 재고를 확인하면 된다. 현재 위치에서 상품을 보유한 점포가 없다면 점포 검색 기능을 활용해 다른 지역의 점포를 조회할 수도 있다.


이달 초 선보인 신규 서비스 ‘쿠폰 상품 찾기’도 일평균 5만건 이상 이용되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해당 서비스 역시 고객이 보유한 키핑쿠폰이나 상품교환권, 할인권 등에 해당하는 상품을 보유한 점포를 지도에 안내해준다. 만약 고객이 쿠폰을 다른 교차상품으로 교환하더라도 변경된 상품으로 재고를 확인할 수 있다.


CU 키핑쿠폰 서비스는 +1 증정행사 상품을 쿠폰 형식으로 포켓CU에 저장한 뒤 원하는 시점에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는 서비스다. 현재까지 누적 이용 300만 건을 돌파했으며 이달 기준 키핑쿠폰 발급량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을 정도로 CU의 대표 서비스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4월에는 전화번호 쿠폰 발급 기능을 추가하면서 포켓CU 비회원에게도 카카오톡 알림톡 링크를 전송해 포켓CU 간편가입을 돕고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을 넓히기도 했다.


BGF리테일 최지영 CRM팀장은 “이번 HOT이슈 상품 찾기 서비스가 고객의 발품 수고를 덜어주고 가맹점에서는 효율적인 재고 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만족도 및 가맹점 운영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CU는 최근 고객들의 이용 편의를 돕기 위해 업계 최초로 카카오톡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도입하고 멤버십, 행사, 결제 방법 등 200여 가지 다빈도 문의에 대한 답변을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인공지능 상담 챗봇 서비스도 오픈했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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