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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월 1억뷰씩 증가…BTS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12억뷰 돌파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1.08.07 09:03
수정 2021.08.07 09:03

통산 3번째 12억뷰 MV 기록

ⓒ빅히트뮤직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2억뷰를 기록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6일 오후 6시 21분경 12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다이너마이트’는 나란히 13억뷰를 넘어선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3번째로 12억뷰를 달성했다.


지난해 8월 21일 전 세계에 동시 발매된 ‘다이너마이트’는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곡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 방탄소년단의 소망이 담긴 ‘힐링송’이다.


이 곡은 발매 이후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2주 연속 포함, 통산 3차례 정상에 오른 것을 포함해 32주 동안 차트인함으로서 한국 가수로서는 최장 차트인 기록을 작성했다. 또한 지난 7월 20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누적 10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는데, 이 기록은 한국 아티스트로는 방탄소년단이 유일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각 13억뷰의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 12억뷰의 ‘다이너마이트’, 10억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각 9억뷰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각 7억뷰의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 각 6억뷰를 기록한 ‘쩔어’ ‘세이브 미’(Save ME), 4억뷰씩 기록한 ‘낫 투데이’(Not Today) ‘봄날’ ‘버터’(Butter),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블랙 스완’(Black Swan), 2억뷰씩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와 각 1억뷰를 돌파한 ‘데인져’(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 파트2’(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레리티’(Singularity) ‘아이돌’(Feat. Nicki Minaj) ‘다이너마이트’ B-side, ‘다이너마이트’(Choreography ver.) ‘아이 니드 유’(Original ver.) ‘Ego’ ‘인터루드 섀도우’(Interlude : Shadow) 등이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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