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에너지공단,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 개최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입력 2021.07.07 11:14
수정 2021.07.07 11:14

이달 7일~23일 진행…60여 개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 참여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 관련 포스터.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은 이달 7일부터 23까지 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채용 전(全)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유니슨, ㈜에코인슈텍, ㈜세한에너지, ㈜넥스트솔라에너지 등 태양광·풍력·연료전지·ESS·환경 관련 60여 개의 그린뉴딜 우수 중소·중견기업이 참여해 채용을 진행한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에는 이력서 평가, 면접 등 채용 전 과정에 AI 시스템을 도입한 '채용 한Q솔루션'을 지원한다.


구직자에게는 AI 자기소개서 분석, 이력서 컨설팅,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취업 서비스를 무료로 지원하며 면접을 실시한 구직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 면접지원금을 제공한다.


지난 5월에는 그린뉴딜 핵심 분야인 신재생에너지·전기차·탄소중립 등을 주제로 사전 직무교육을 무료로 진행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실무형 인재양성을 위해 기업 현직자가 직접 참여해 회사와 직무를 소개하는 채용설명회 및 직무콘서트를 개막행사로 중계할 예정이다.


박람회 참가방법 및 채용정보 등 자세한 사항은 '2021 그린뉴딜 온택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창섭 에너지공단 이사장은 "이번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그린뉴딜 생태계를 구성하는 우수기업들과 구직자 모두에게 도움이 돼 성공적인 시작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유준상 기자 (lostem_bass@daum.net)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