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은행-제주도,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 맞손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입력 2021.06.30 10:06
수정 2021.06.30 10:06

원희룡(왼쪽)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허인 KB국민은행장이 29일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에서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제주특별자치도와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30일 밝혔다. 전날 제주특별자치도 서울본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허인 국민은행장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민은행은 ▲제주도 입도객 동반 반려동물 관리 프로세스 간편화 ▲반려동물 친화정책 선도 프로그램 ▲반려동물 등록 프로세스 개선 ▲제주도 반려동물 스타트업 육성 등 반려동물 복지 분야에 있어서 제주도와 공동 협력 관계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원 지사는 "제주도의 반려동물 복지 정책 지원을 위한 국민은행과의 업무 협약 체결을 환영한다"며 "다양한 반려동물 복지 분야 협업을 통해 제주지역 사회는 물론 국가의 선진 동물복지 문화 정착에 이바지하겠다"고 강조했다.


허 행장은 "제주도청과 반려동물 복지·문화 정책 추진에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서비스와 시스템을 함께 제공하겠다"며 "나아가 사회적으로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반려동물 관련 제도 및 문화 개선을 위해 관련 기업 및 정부·지자체와 지속적으로 협업 모델을 구축하고 대표 모바일뱅킹 플랫폼인 KB스타뱅킹 내에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