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카카오톡
블로그
페이스북
X
주소복사

제약바이오협회-KOTRA, ‘GVC재편 대응 제약·바이오 설명회’ 개최

최다은 기자 (danddi@dailian.co.kr)
입력 2021.06.28 14:35
수정 2021.06.28 14:36

변화된글로벌제약·바이오 산업환경…"韓기업 해외 진출 지원"

주요 권역별 제약·바이오 글로벌 가치사슬(GVC) 재편 동향.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협회)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글로벌 가치사슬(GVC) 재편 대응 제약·바이오 설명회’를 오는 29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이후 변화된 글로벌 산업환경 속에서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설명회에는 이유택 보스턴 대학교 교수,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아이큐비아(IQVIA) 아태지역본부 관계자 등이 연사로 나선다.


앞서 미국, 유럽 정부는 팬데믹으로 제약 공급망 차질을 경험하며 국가 주도산업 육성 정책과 핵심 의약품 생산시설의 내재화를 통해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에 주력하고 있다.


높은 성장률을 나타내는 파머징(Pharmacy+Emerging) 국가 역시 필수 의약품의 수입 의존도를 낮추고자 하는 추세다.


장우순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대외협력본부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의약품이 무기화될 가능성이 있다”며 “제약주권과 제약 안보의 중요성이 크게 부각된 시점에서 국가 필수의약품의 자국화와 공급망의 다변화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OTRA는 설명회에 이어 다음 달 2일까지 동유럽, 동남아·대양주 등 권역별 글로벌 기업과 국내 기업 간의 화상상담을 진행한다.

최다은 기자 (dandd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