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카데미컨설팅, 청년 구직자 디지털 역량 개발을 위한 “K-디지털 크레딧” 훈련과정 운영
입력 2021.05.17 13:24
수정 2021.05.17 13:24
지난 4월, 기업교육 전문기관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이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K-디지털 크레딧(K-Digital Credit)’ 훈련과정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
‘K-디지털 크레딧’ 훈련 사업은 ‘한국판 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급속하게 전환하고 있는 디지털 시대를 대비해 디지털 기초 지식 부족으로 노동시장 진입 및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 및 경력단절 여성들에게 디지털 초∙중급 훈련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자부담 10%만 부담하면 최대 50만원을 지원받을 수 있어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디지털 역량 향상이 가능하다.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지 편하게 학습을 진행할 수 있다.
K-디지털 크레딧 운영기관에 선정된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총 2개 과정을 운영중이며, 과정은 ‘비전공자를 위한 디지털 기초 지식’, ‘쉽게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이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훈련 과정의 특징은 초보자도 차근차근 배워갈 수 있도록 각 모듈에 맞는 최신 학습 콘텐츠를 체계적으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또한 학습장 내에서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기초 코딩 등 학습내용을 실습해 볼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해 교육 효과를 높이고 학습 몰입도를 강화했다. 물론 청년 구직자의 학습 부담을 줄여 주기 위해 각 과정은 진도만으로도 수료가 가능하다.
‘비전공자를 위한 디지털 기초 지식’ 과정은 ①디지털 기본 지식 이해, ②인공지능, ③블록 체인, ④파이썬 코딩 기초의 4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디지털 역량의 기초 지식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학습자들을 위한 훈련 과정이다.
‘쉽게 시작하는 데이터 분석’ 과정은 ①빅데이터 기초 지식, ②엑셀 활용 분석, ③R 활용 분석, ④파이썬 활용 분석의 4가지 모듈로 구성되어 있으며, 데이터 경제 시대에 꼭 필요한 빅데이터의 기초 지식과 분석 역량 및 분석 도구의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학습자들을 위한 과정이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임용균 대표는 “급속한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수 역량으로 요구되고 있는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기초 지식은 청년들의 지속 가능한 커리어 설계를 위해서 매우 중요하다”며, “코로나19 사태로 빚어진 고용 절벽에서 청년들이 디지털∙신기술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이번에 선정된 과정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디지털 역량 분야 과정 개발을 통해 청년 구직자의 디지털 역량 개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디지털 크레딧(K-Digital Credit) 훈련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문의 사항은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K-디지털 크레딧’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