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우장산숲 아이파크’ 견본주택 유튜브 라이브 진행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입력 2020.05.07 10:27
수정 2020.05.07 10:28

유튜브 계정에서 8일 낮 12시30분 부터 라이브 방송

HDC현대산업개발은 오는 8일 서울시 강서구 화곡동 1027-50번지 일대에 공급하는 ‘우장산숲 아이파크’의 견본주택을 오픈하며, 유튜브에서 최초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7일 밝혔다. 이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생활 속 거리두기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언택트마케팅(Untact Marketing)중 하나다.


이 단지에 관심 있는 고객들은 HDC현대산업개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8일 낮 12시30부터 시작하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제 견본주택을 방문한 것과 같이 모델하우스 구석구석을 살펴볼 수 있다.


실제로 견본주택은 방문할 수 없고 추후 당첨자에 한해 계약 전 방문이 이뤄질 예정이다. 라이브 방송에서는 단지에서 가까운 역까지의 거리, 주변 교통편, 배정받는 학교, 커뮤니티 시설 등 실제 입주예정자들이 궁금해할 만한 질문을 현장에서 받아 담당자가 답변해줄 예정이다.


또 단지 설계담당자가 직접 출연해 이번 설계의 특징인 ‘연속성이 느껴지는 단지 데크’, ‘가로경관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준 단지 외부 디자인’ 등에 관해 설명하는 시간도 갖는다. 이밖에도 청약일정, 계약 관련 등 관심 고객들의 궁금증과 답변을 담은 FAQ 영상 등을 유튜브 라이브 방송 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처럼 HDC현대산업개발은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파악하고 고객에게 친근하게 다가가는 마케팅 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장소와 형식에 구애받지 않고 아이파크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아이파크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단지는 화곡1주택재건축 정비사업 단지로 지하 2층~지상 15층, 10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76가구로 구성되며, 2022년 10월 입주예정이다. 이 중 242가구가 일반 분양분이며,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수는 ▲59㎡ 125가구 ▲74㎡ 20가구 ▲84㎡ 97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화곡역세권 일대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서 7000여가구가 넘는 브랜드 아파트들이 자리하고 있다.


단지는 강서구 내에서도 교통, 교육, 자연, 생활 인프라를 다 갖춘 핵심입지를 자랑한다. 지하철 5호선 화곡역과 우장산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 단지로 여의도, 광화문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용이하며, 마곡지구도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성이 우수하다.


마곡지구에는 LG, 롯데, 이랜드, S-Oil, 넥센, 코오롱, 대웅제약 등 다양한 기업이 자리하고 있으며, 2022년까지 총 150여개(2020년 1월 기준)의 기업들이 입주하는 만큼 배후주거지로서의 수혜가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화곡역에는 경기도 부천시 원종동과 서울 홍대입구를 잇는 서부광역철도(예정)와 지하철 2호선 청라연장사업(홍대입구역-청라)도 계획돼 있어 향후 노선이 개통될 경우 트리플 역세권을 갖추게 된다. 가양대교, 올림픽대로, 남부순환로 등 도로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통한 강남 및 주요 도심권으로의 접근이 수월하며, 인근에 위치한 김포공항도 가깝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신월초, 화곡초, 화곡중, 명덕여중, 덕원중 등을 비롯해 명문학군인 명덕외고, 명덕고, 덕원여고 등 학교시설이 밀집해 있으며, 목동, 내발산, 강서로 학원가가 인접해 있어 교육여건이 우수하다.


단지 중앙에 대규모 어린이공원을 품은 자연 친화 단지로 조성되며, 우장산, 우장산공원, 수명산, 봉제산, 범바위공원 등 녹지공간도 풍부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홈플러스, 이마트, NC백화점 등 대형쇼핑몰로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화곡본동시장, 우장산동 주민센터, 강서문화원, 메가박스, 미즈메디병원 등도 가깝다. 인접한 마곡지구 생활 인프라도 공유 가능하다. 국내 최초 보타닉 공원인 서울식물원과 이대서울병원 등을 차량 10분대 거리로 이용할 수 있다.


다양한 특화 설계로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세대 내에는 드레스룸과 파우더룸 등의 다양한 수납공간을 설계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일부 세대에는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알파룸이 제공된다.


단지 내에는 어린이집과 경로당을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맘앤키즈카페,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등의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아이파크 브랜드만의 홈네트워크 통합 제어 시스템인 HDC IoT도 도입될 예정이다. 입주민들은 각 세대 내 설치되는 월패드를 통해 다양한 홈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서도 스마트홈IoT를 이용할 수 있다.


분양 일정은 5월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당해지역 1순위 청약, 13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 14일 2순위 청약을 실시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20일이며, 계약은 6월1일부터 4일까지 3일 간 진행 한다.


사이버 견본주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공개되며, 견본주택을 VR(가상현실)로 구현해 직접 둘러보는 것처럼 내부를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