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응원…도현아 '하나 되어' 음원·영상 화제
입력 2020.03.23 11:36
수정 2020.03.23 11:36
가수 도현아가 '힘내라 대한민국'을 주제로 한 싱글 '하나되어'를 발표해 주목을 받고 있다.
도현아는 지난 16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는 싱글 '하나되어'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한 팬이 각종 SNS와 유튜브 등을 통해 영상 하나를 업로드하면서 '하나되어'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
영상 속에는 방역 전선에 뛰어들어 코로나19와 전쟁 중인 의료진, 119 구급대원, 간호 장교, 질병관리본부, 경찰, 공무원 등의 모습이 담겨 있다. 여기에 도현아의 '하나되어'가 삽입 돼 감동을 더했다.
'하나되어'는 도현아가 기획한 두 번째 뮤직 스토리다. 힘들고 지칠 때 음악에 위로받고 음악에 기대어 그것들을 극복해 이겨내자는 의미를 담았다.
특히 '두려움 떨쳐 버리고 Fly High' '누구보다 빛나게 Fly High' '저 높이 날아오르게 Hold my hand' '거센 파도를 헤치고 Hold my hand' '우리 모두 하나되어 Fly High~' 등 가사를 통해 희망찬 메시지를 전한다.
한편 한국무용을 전공한 가수 도현아는 1994년 데뷔해 발라드에서부터 트로트, 재즈, 드라마 OST, 그리고 록 밴드 활동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고 있다. 청아한 보이스컬러와 시원한 고음으로 청량감을 주는 독특한 매력을 가진 보컬리스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