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이베이와 무인택배함 '스마일박스' 설치

임소현 기자
입력 2016.09.21 09:12
수정 2016.09.21 09:17

이베이코리아와 맞손…무인안심택배함 서비스 시작, 50개 점포 도입

GS25 모델들이 스마일박스 서비스를 홍보하고 있다. ⓒGS리테일

GS리테일은 편의점 GS25가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와 손잡고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스마일박스 서비스는 G마켓, 옥션, G9에서 상품 주문 시 무인택배함인 스마일박스가 설치된 GS25를 배송지로 지정하면 지정된 스마일박스로 택배가 배송되고 고객들은 언제든지 편리하게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5월 체결한 MOU의 일환으로 1인가구 밀집도, 동선 편의성 등을 고려해 관악구, 강남구, 송파구 등 서울지역 내 50개 GS25점포에 스마일박스 설치를 진행해 왔으며 이달 설치와 테스트를 완료함으로써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게 됐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1인 가구, 맞벌이 등 집에서 직접 택배를 받는데 어려움을 겪었던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양사의 고객 만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스마일박스는 365일 연중무휴로 24시간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으며 주문은 물론 교환이나 반품 시에도 이용 가능한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스마일박스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24시간 전담 콜센터도 운영된다.

스마일박스에 택배가 도착하면 고객의 휴대폰으로 인증번호가 발송되며 고객이 점포를 방문해 스마일박스 무인 키오스크에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택배함이 열리고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GS25와 이베이코리아는 향후 전국으로 스마일박스 설치를 확대함으로써 고객 편의를 획기적으로 높여 나갈 예정이다.

스마일박스 서비스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4일까지 선물 이벤트도 진행된다.

행사 기간 내 G마켓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스마일박스를 통해 수령하는 고객 모두에게 GS25 바나나우유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프로모션 내용을 SNS에 공유하면 1000 스마일포인트를 즉시 지급한다.

이번 이벤트에 이어 10월 중 옥션과 G9에서도 론칭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전광호 GS리테일 편의점 서비스상품팀장은 "이번 스마일박스 서비스는 본격적인 편의점 무인택배함 시대를 여는 시작이 될 것"이라며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다양한 서비스가 지속 개발되면서 고객의 편의가 획기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이러한 환경에서 전국에 걸친 편의점은 중요한 거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임소현 기자 (shl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임소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