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소식] 동물장묘업체와 반려동물 장묘문화 업무협약 체결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입력 2024.12.24 21:52
수정 2024.12.24 21:52

ⓒ화성시 제공

경기 화성시는 지난 23일 관내 지역 동물장묘업체 3곳과 반려동물 장묘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화성시민은 동물 등록된 반려동물이 사망했을 경우 시와 협약된 동물장묘업체를 이용하면 화장비용을 일부 할인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은 반려동물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환경오염을 예방하는 등 올바른 장묘 문화를 확립하려는 취지에서 추진됐다.


협약 업체는 스토리펫(정남면 소재), ㈜포이리스(서신면 소재), 펫오케스트라(비봉면 소재)이다.


업체별 화장비용은 20만 원에서 38만5천 원 사이로 상이하며, 일반시민은 화장비용의 10%를 할인받아 이용할 수 있다. 취약계층은 5kg 미만의 반려동물을 화장할 경우 10만 원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장애인 평생학습센터 연말행사 개최


지난 23일 화성시 장애인 평생학습센터에서 '매직한 화성, 매직한 연말 행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관내 장애인, 장애인 가족, 장애인 기관 종사자, 비장애인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과 지역 주민이 함께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아르딤 두빛나래 장애인 합창단의 합창 공연을 시작으로 마술 공연, 퀴즈 이벤트 등이 진행돼, 참석자들은 서로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화성시는 2023년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신규 지정에 이어 올해도 연속해 선정됐으며, 지난 5월에는 장애인 평생학습센터를 개소해 장애인 평생학습의 거점기관으로 운영했다.


특히,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장애인 평생학습 강사 양성,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교육 프로그램, 장애인 평생 교육 프로그램(학력보완, 문화예술 등) 등을 운영했으며,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 발표회 및 작품 전시회 참여 등의 다양한 사업 성과를 낸 바 있다.

유진상 기자 (y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