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보다 재밌다는 ‘핑계고 시상식’…이번에도 ‘큰 거’ 온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입력 2024.12.21 09:48
수정 2024.12.21 09:49

전례 없는 오전 시상식 개최로 단숨에 1000만 뷰를 달성한 ‘핑계고 시상식’이 다시 돌아온다.


유튜브 채널 ‘뜬뜬’(DdeunDdeun)은 오는 22일 오전 9시 제2회 핑계고 시상식을 업로드한다. 핑계고를 향한 계원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한 해를 되돌아보며 따스한 정을 나눌 예정이다.


ⓒ뜬뜬

제2회 핑계고 시상식에서는 신인상, 인기 스타상, 우수상, 작품상, 최우수상, 대상 등 총 6개 부문 수상이 이루어진다. 이중 대상, 작품상, 인기 스타상은 100% 계원들의 투표로 수상자가 정해지게 된다.


제2회 핑계고 시상식 대상 후보에는 남창희, 양세찬, 이동욱, 이동휘, 조세호, 지석진, 황정민 등이 이름을 올렸다. 제1회 핑계고 시상식에서 대상을 거머쥔 데 이어 재차 후보로 선정된 이동욱과 ‘핑계고’의 스핀오프 콘텐츠인 ‘풍향고’ 론칭의 일등공신 황정민의 격돌이 주목된다.


특히 녹화 당일 시상식에는 코미디언, 가수, 배우 등 화려한 연말 시상식을 방불케 하는 초호화 게스트가 대거 참석했다고 알려져 벌써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숏폼 등 짧은 길이의 콘텐츠가 대세인 흐름 속에서 ‘핑계고’가 뚝심 있게 롱폼 콘텐츠를 고수하듯, ‘핑계고 시상식’ 역시 어김없이 오전 시간대 시상식을 이어간다. 여러 방면에서 활발히 활약 중인 게스트들이 시상식 참석을 위해 방 안에 옹기종기 모이는 가운데, 이번에는 공간의 확장을 통해 더욱 많은 게스트들과 호흡한다. 격조 높은 축하 무대도 펼쳐질 예정으로, 무대와 객석의 눈높이가 같다는 점이 핑계고 시상식만의 관전 포인트가 될 예정이다.


제2회 핑계고 시상식은 오는 22일 오전 9시 유튜브 채널 뜬뜬을 통해 공개된다.

박정선 기자 (composerj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