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YD코리아, 판매 준비 박차… 우리금융캐피탈과 금융 제휴

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입력 2024.12.19 14:38
수정 2024.12.19 14:38

(왼쪽부터) BYD코리아 딩하이미아오 대표, BYD아시아태평양 자동차 영업사업부 류쉐량 총경리,우리금융캐피탈 정연기 대표, BYD코리아 조인철 승용부문 대표가 지난 11일 금융제휴 체결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BYD코리아

BYD코리아는 우리금융캐피탈과 금융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BYD 승용차 구매 고객 대상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BYD는 내년 초 국내 시장에 승용차 브랜드 출범을 준비 중에 있다. 지난해 친환경차 302만대를 판매하며 2년 연속 친환경차 판매 1위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지난 2016년 한국 시장에서 전기지게차, 전기버스 및 전기트럭 등 상용차 중심의 사업을 진행해왔다.


BYD는 우리금융캐피탈과의 제휴를 통해 국내 고객들이 BYD 신차 구입 시 저금리 혜택 등 제공할 예정이다. 납입 기간과 납부 방법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조인철 BYD 승용부문 대표는 “우리금융캐피탈은 글로벌 유수의 수입자동차 브랜드들과의 풍부한 협업 경험이 있어 한국 고객들이 신뢰하고 있는 수입자동차 금융 부문의 선도 기업”이라며 “고객이 보다 쉽게 BYD 브랜드를 경험하고 한국시장에서 안착될 수 있도록 국내 최고의 파트너들과 함께 지속 협업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편은지 기자 (silver@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