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의료원 없는 의료취약지 동두천시, 찾아가는 이동병원 ' 닥터 GO 사업' 시행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4.07.31 12:14
수정 2024.07.31 12:14

경기동북부권 공공의료원 유치 공모 결정을 앞두고 의료 취약지역인 경기 동두천시가 의료복지 공백 해소를 위해 찾아가는 이동병원 '닥터 GO' 사업을 시행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동두천시 제공

동두천시는 30일 생연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의료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병원 '닥터 GO'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한 찾아가는 이동병원 '닥터 GO'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열악한 생연1동 어르신 50여 명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측정, 내과 전문의 진료 등 건강검진서비스와 건강관리, 치매 인식 개선 상담 등을 제공했다.


이날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현장을 방문해 “무더운 날씨로 건강과 안전에 더 주의해야 하는 시기에, 찾아가는 이동병원 무료 진료 사업이 의료 취약계층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질병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이동병원 사업은 동두천시와 경기도립노인전문동두천병원, 동두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협력해 추진하는 이동식 무료 건강검진 사업으로, 의료취약 지역의 저소득 어르신 및 국가유공자에게 무료 검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