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드래곤시티,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 ‘시나모롤’ 디저트 출시
입력 2024.07.24 09:35
수정 2024.07.24 09:35
서울드래곤시티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시나모롤 애프터눈 티 세트 &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인 시나모롤은 밝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어린이 고객은 물론, 캐릭터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시나모롤 애프터눈 티 세트’는 오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알라메종 델리’에서 7만 5천 원에 판매된다. ▲시나모롤 미니무스 ▲시나모롤 쿠키 ▲시나모롤 마카롱 등 총 16종의 디저트가 3단 트레이에 준비된다. 함께 제공되는 음료 2잔은 커피 또는 차 중 선택할 수 있다. 유선이나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 시 이용할 수 있다.
귀여운 비주얼의 시나모롤 케이크도 10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화이트와 밀크 초코 2가지 맛의 무스 케이크로, 각각 시나모롤과 그의 친구 캐릭터인 ‘모카’의 모양을 그대로 본떠 보는 재미를 더했다. 케이크는 수령일 기준 최소 3일 전에 예약해야 하며 5만 원에 판매된다.
또한,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 5월부터 시나모롤을 메인으로 한 테마룸 ‘위드 마이 키즈 – 시나모롤(With My Kids – CINNAMOROLL)’ 특별 객실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객실 내부는 시나모롤 아이템으로 채워져 있으며, 투숙객에게는 어린이용 시나모롤 베스로브와 인형 등 한정판 굿즈 2종을 제공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최근 유통가의 캐릭터 마케팅 트렌드에 따라 고객 만족을 위해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협업한 새로운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동심을 자극하는 시나모롤 디저트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 2022년부터 자사 브랜드 캐릭터인 ‘드라코(DRAKO)’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인형·그립톡·부채·키링 등 드라코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드라코에 대한 특허청 상표 등록과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 등록을 완료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