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소식] 청렴 교육 실시…갑질 없는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
입력 2024.06.28 15:14
수정 2024.06.28 15:14
지난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를 대상으로 한 상반기 청렴교육이 진행됐다.
갑질 없는 공정한 직장문화 조성과 청렴 의식 확산을 위해 추진한 이번 교육에는 김성제 의왕시장을 비롯해 부시장·국장 등 간부공무원, 직원 등 1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청렴교육은 국민권익위원원회 청렴연수원 등록 전문 강사인 김정현 강사를 초빙, 청탁금지법 및 이해충돌방지법 등을 영화와 드라마 속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했다. 아울러 갑질의 발생 원인과 갑질 없는 수평적 조직문화를 위한 방안 등을 공감 가는 실제 사례를 들어 강의를 진행,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오는 7월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골든벨'을 추진할 계획이다.
의왕시, 사회적경제 '챗 GPT 사업계획서 작성 특강' 개최
경기 의왕시는 AI 활용 사업계획서 작성 지원을 위한 '챗 GPT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특강'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생성형 AI 서비스가 변화시키는 세상과 미래 △챗 GPT 이해 및 따라하기 △챗 GPT로 사업계획서 작성하기 등을 중심으로 사회적경제 (예비)창업자와 관심 있는 시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후속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창업을 위한 심화교육 및 컨설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특강은 오는 7월 3일, 10일 오후 2시 2회에 걸쳐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4층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생성형 AI 서비스를 기업 경영에 활용하고자 하는 사회적경제기업 및 일반기업, 관심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7월 2일까지 홍보 포스터의 QR 코드 스캔 및 전화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회적경제 창업교육 수행기관 ㈜상상우리로 문의 가능하다.
의왕 왕송호수캠핑장·의왕스카이레일·어드벤처 감면율 조정
의왕도시공사가 왕송호수캠핑장, 의왕스카이레일, 어드벤처 시설과 관련된 의왕시 조례 개정에 따라 오는 7월 1일부터 감면율을 일부 조정한다고 28일 밝혔다.
2024년 7월 1일부터 적용되는 감면율 조정 주요 사항은 장애인, 유공자, 다자녀가정 감면을 기존 50%에서 30%로 축소하고, 다자녀가정 감면 대상자의 경우 의왕시 거주자는 30% 감면, 타 시 거주자는 10% 감면으로 조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