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산하 기관 소식] 경기농수산진흥원, 양식장·수산물 가공업체 6곳 모집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입력 2024.04.29 10:56
수정 2024.04.29 10:56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경기임팩트펀드' 업무집행조합원 모집

경기도여성가족재단-아동권리보장원, 돌봄서비스 확산 협력

경기도청 전경ⓒ

○디자인제작·홍보물제작 등…업체당 최대 3000만원 지원


경기도농수산진흥원은 우수 수산물 맞춤형 상품화·마케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양식장과 수산물 가공업체 6개를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진흥원은 수산물 상품화와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도내 수산물 가공업체를 위해 마케팅 파트너사를 연계해 주고 선정된 업체에 사업비 최대 3000만원까지 지원한다.


모집 분야는 리브랜딩, 디자인 제작, 홍보물 제작, SNS 마케팅 등이다. 선정된 업체는 경기도농수산진흥원 SNS와언론홍보 기회도 제공된다.

또 상품화·마케팅 과업 중 업체별 1대1 맞춤형FTA 활용 현장 컨설팅이 제공되며 수출입, 무역 및 FTA 관련 지원도 받는다.


최창수 경기도농수산진흥원장은 “이번 우수 수산물 맞춤형 상품화·마케팅 지원사업을 통해 경기도 내 양식장 및 수산물 가공업체의 마케팅역량 축적과 매출 증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 '경기임팩트펀드' 업무집행조합원 모집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경기임팩트펀드’를 조성하고 이를 운용할 업무집행조합원을 다음달 17일까지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임팩트펀드는 사회문제 해결과 사회적가치 창출을 목표로 혁신 기술과 성장 가능성을 가진 사회적경제조직에 투자하는 펀드다. 올해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출자금 50억원을 포함해 270억원 규모로 조성될 계획이다.


경기임팩트펀드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출자금의 2배 이상을 경기도 소재 사회적경제조직에 투자하는 의무투자조건을 통해 경기도 내 사회적경제조직에 더 많은 투자와 성장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또 올해부터 출자 대상에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을 추가해 투자 분야의 다양성도 확장한다. 펀드 결성과 더불어 사회적경제조직 투자 연계 및 투자역량강화 교육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업무집행조합원은 서류평가 및 대면 심사를 거쳐 오는 6월 초 최종적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무집행조합원은 투자조합 설립 등 경기임팩트펀드의 전반적인 운용업무를 맡는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경기임팩트펀드를 통해 유망 사회적경제조직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투자 활성화와 사회적경제조직 역량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아동권리보장원, 돌봄서비스 확산 협력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29일 아동권리보장원과 아동권리증진과 돌봄서비스 전문성 강화를 통한 아동·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동권리보장원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아동의 권리 보장과 아동복지 관련 사업의 효과적인 추진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고 지원하는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아동 권리 및 돌봄 관련 발전 방안, 아동돌봄 종사자 전문성 강화 방안, 아동권리 교육 콘텐츠 개발 및 활용, 아동권리 콘텐츠 홍보와 관련해 상호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김혜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아동돌봄광역지원센터에서 진행하는 교육이 아동권리보장원과 보건복지부 교육 인증처로 지정받아 체계적 교육 운영은 물론 교육 서비스의 질을 높이는 방안들을 협의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윤종열 기자 (yiyun1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