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3호선 원당~원흥 구간 단전, 1개 차선으로 운행 제한

김인희 기자 (ihkim@dailian.co.kr)
입력 2024.03.15 08:34
수정 2024.03.15 08:39

상행선은 구파발역까지만 운행, 복구시점은 미정

서울 지하철 3호선 원당~원흥 구간 단전 안내문ⓒ뉴시스

15일 오전 서울 지하철 3호선 경기 고양시 원당역에서 원흥역까지 구간의 전기공급이 끊겨 운행이 지연되면서 출근길 큰 혼잡이 벌어지고 있다.


코레일은 새벽 4시 30분쯤 정전이 발생하면서 전기 공급에 차질을 빚고 있다고 밝혔다.


단전으로 안해 현재 대화역에서 지축역까지는 1개 선로 만 운행 중이다. 이 선로를 이용해서 서울방향 열차가 지연 운행중이다. 반대방향인 대화행 열차는 구파발역에서 회차해 돌아가고 있어 구파발역부터 상행선 이용은 불가능한 상태이다.


코레일은 출근길 시민 불편을 줄이기 위해 버스 등을 이용하라고 안내방송을 진행 중이다.


코레일은 긴급복구반을 출동시켜 전기공급 복구 조치를 진행하고 있지만 정상화까지는 시간이 더 걸릴 거로 보인다.


고양시는 현재 이 구간 전기 장애 발생으로 운행이 중단 중이라며 역마다 극심한 혼잡이 발생하고 있어 타 교통수단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고양시 관계자는 "각종 버스 노선의 서울 구파발까지 연장 운행 및 증편, 셔틀버스 동원 등을 통해 대책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지금까지 구파발까지 긴급 연장운행되는 버스는 67번(파주~화정), 052번(고양~삼송),053번(고양~삼송)이며, 대화역에서 DMC까지 임시버스가 긴급운행중이다.

김인희 기자 (ihkim@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