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23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 본선 진행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3.12.11 10:41
수정 2023.12.11 10:41

경기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일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미래산업 육성 정책의 일환으로 ‘2023 의정부 혁신도시 스타트업 챌린지’ 본선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 제공

이번 사업은 관내 PoC(Proof of Concept, 기술실증) 지원을 희망하는 우수 스타트업 발굴을 위해 마련했다.


본선은 기업인, 공무원, 시민 모두가 참여하는 오픈형 행사로 의정부음악도서관에서 진행했다. 본선 진행에 앞서 밴드공연과 ‘콘텐츠 산업트랜드, 도시혁신’에 관한 특별강연으로 호응을 얻었다.


본선에서는 예선을 통과한 기업들이 시 담당부서와 협력해 만든 의정부 시정에 적용 가능한 도시환경 및 첨단산업 분야의 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5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 기업은 대상으로 노후 경유차를 친환경 전기차량으로 변환하는 기술을 보유한 ㈜제이엠웨이브가, 최우수상으로는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를 개발한 ㈜캥스터즈가, 우수상은 카풀‧동승‧합승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한 ㈜카찹이, 장려상으로는 생체신호 감지 레이더를 개발한 ㈜에이유과 AI 품질 관리 플랫폼을 개발한 ㈜보다에이아이가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제이엠웨이브에게는 상금 3000만 원과, 시와 함께 PoC(기술실증)을 진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의정부시가 앞으로 창업 지원의 거점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적극 발굴하고, 이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