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옥정신도시서 ‘시민문답 버스킹 토크콘서트’개최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입력 2023.08.28 10:07
수정 2023.08.28 10:08

경기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6일 오후 6시 30분부터 옥정신도시 옥정중앙공원 야외무대에서 버스킹 토크쇼 ‘시민문답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주시 제공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양주’를 주제로 열린 ‘시민문답 토크콘서트’는 시정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운영 방향 및 비전을 공유하며 향후 시정계획에 대해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토크콘서트는 강 시장 취임 후에 개최했던 시민과의 대화나 시민문답 콘서트와는 다르게 사전에 참석자를 모집하지 않고 당일 현장에 모인 시민들 모두가 참석할 수 있게 추진한 점이 특징이다.


이는 강 시장이 시민과 더 가까이 더 낮은 자세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직접 경청하고 시정을 수립하려는 의도가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토크콘서트’는 가족, 친구, 연인 등 양주시민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양주시 기타밴드“기타랑노래랑”의 경쾌한 음악을 선보이는 식전 공연으로 많은 이목을 끌었다.


참가한 시민들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시민으로서 일상에서 느낀 불편한 점이나 더불어 살아가기 위해 변해야 한다고 느꼈던 점, 더 많은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한 점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강수현 양주시장은 “오늘 시민 여러분들이 말씀하신 내용들은 새겨들으며 시민 여러분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건의사항을 개선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명근 기자 (omk722@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