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시민이 함께하는 행복 나눔 헌혈 행사’ 실시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입력 2023.08.20 09:32
수정 2023.08.20 09:32

혈액 수급난 안정화를 위한 자발적 헌혈 릴레이 행사 가져

헌혈행사에 참여한 백경현 시장.ⓒ구리시

경기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17일,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원장 문원일)과 상호협력해 관내 3개소(구리시청, 구리실내체육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행복 나눔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저출산·고령화 현상에 따른 헌혈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이 어려워짐에 따라 자발적 헌혈 동참 문화를 확산시키고 혈액 수급난 안정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헌혈 행사는 헌혈 차량 총 6대(구리시청 3대, 구리실내체육관 2대,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1대)를 배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구리시 공직자 등 247명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데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또한 현장에서는 대한적십자 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회장 권임순) 회원 20여 명이 헌혈 참여자들의 문진표 작성을 도와주고, 헌혈 홍보 피켓을 직접 들고 다니며 헌혈 구호를 외치는 등 참여 유도에 앞장섰다.


권임순 대한적십자봉사회 구리지구협의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헌혈에 동참해주신 구리시민과 공직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헌혈의 중요성을 꾸준히 홍보해, 생명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이번 헌혈 행사를 통해 혈액 수급이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희망의 씨앗이 되고, 지역 내 혈액 수급 안정화에도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헌혈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구리시가 되겠다”라고 전했다.

이도환 기자 (dohwa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이도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