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금광호수 환경 정화 및 청렴·친절' 챌린지
입력 2023.05.19 12:37
수정 2023.05.19 12:37
깨끗한 지역환경과 청정 금광호수 위해 시민과 공직자 동행
경기 안성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안성시 낚시협회 및 금광면 상우회와 함께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 및 청렴·친절 다짐 챌린지를 실시했다.
이 날 행사에는 안성시 낚시협회와 금광면 상우회, 안성시 축산정책과 직원 25여명이 참여해 '2023 청렴·친절 동행 프로젝트' 일환으로 깨끗한 지역환경과 공감하는 청렴·친절문화를 확산 위해 금광호수 주변 환경정화 활동에 시민과 공직자가 동행됐다.
여상엽 안성시 낚시협회장은 "낚시인들과 공무원들이 함께 금광호수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하고 깨끗한 안성을 만드니 너무 보람되고 마음까지도 깨끗해지는 것 같다”며,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낚시인들도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아름다운 저수지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광석 금광면 상우회 사무국장은 “솔선수범해 청정 금광호수를 위한 한환경정화 활동에 안성시 낚시협회 회원들과 안성시 축산정책과 직원들에게 감사하게 생각하며, 정화구역의 열악한 환경에도 안전사고 없이 열성적으로 정화활동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낚시터의 환경오염을 정화하고 쾌적한 수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으로 깨끗한 낚시환경 조성 및 건전한 낚시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노력하는 한편, 보다 청렴하고 친절한 자세로 민원인 행정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