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9번 선수 누구야?"...월드컵 20분 뛴 조규성, 팔로워 '4만→28만'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입력 2022.11.25 11:41
수정 2022.11.25 11:41

ⓒ조규성 인스타그램

"한국 9번 선수 누구야?"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조규성이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경기 출전 직후 전 세계 축구팬들의 관심을 받으며 SNS 팔로워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 24일(한국시간)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우루과이와 경기에서 0대0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날 조규성은 후반 29분 황의조와 교체돼 잔디를 밟았다. 이날 조규성은 위협적인 움직임을 선보이며 전 세계 축구팬들 앞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출전 시간은 짧았지만, 조규성에 대한 관심은 폭발했다. 이를 증명하듯 그의 인스타그램 SNS 팔로워 수는 하루도 안 돼 7배 가까이 늘었다.


전날(24일) 오후 11시 30분 기준 4만 6천명이던 팔로워 수는 25일 오전 11시 기준 28만 7천명을 돌파했다.


중계 카메라에 잡힌 그의 꽃미남 미모에 전 세계 축구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 것이다. 실제로 이날 소셜네트워크(SNS)에는 조규성의 비주얼을 극찬하는 글이 쏟아졌다.


조규성의 이름을 모르는 외국 축구팬들은 'Korean No.9'이라고 부르며 관심을 보였다. 이들은 한국 축구팬들에게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묻기도 했다.


이후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는 영어, 스페인어, 아랍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리고 있다. 대부분 조규성의 비주얼과 축구 실력을 칭찬하는 내용이다.


조규성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안 그래도 경기 후 선수들이 그 이야기를 하더라"며 웃어 보였다.

박상우 기자 (sangwoo@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