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도로서 멧돼지와 마주친다면?”…알고도 못 피한 ‘충돌사고’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입력 2021.10.01 17:52
수정 2021.10.01 17:12

고속도로에 갑자기 뛰어든 멧돼지와 차량이 정면충돌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달 30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 ‘고속도로 멧돼지 충돌사고’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해당 영상에 따르면 사고는 지난달 9일 오후 5시경 경북 안동시의 한 고속도로에서 발생했다.


영상 제보자는 차를 주행하고 있었는데 갑자기 멧돼지 한 마리가 차 앞으로 달려와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차량 앞면은 산산조각 났고, 그 여파로 차량은 가드레일에 2차 충돌했다.


사건을 겪은 제보자는 “주위에서는 1차선으로 차선을 왜 변경 못하냐고 한다”면서 “차로 변경을 해서 피해야하는 게 맞는거냐”라고 물었다.


이어 그는 차량 상태에 대해서는 “에어백까지 터지고 휠이 다 망가져 폐차 처리했다”라고 밝혔다.


한편 누리꾼들은 이 사건과 관련해 투표를 진행했고, 투표 결과 ‘급히 1차로로 핸들을 틀어야 한다’는 의견에는 한 명도 동의하지 않았다. 누리꾼들은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오히려 핸들을 똑바로 붙잡는 게 더 낫다’는 항목에 의견을 모았다.


그러면서 이들은 운전자에게 “정면충돌한 게 잘한 거다”, “운전자 분 대응 잘했다”, “사망 확률 오히려 낮춘 거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그를 위로했다.


진행자인 한문철 변호사 역시 “핸들을 틀다가 난간에 떨어질 수도 있고 중앙분리대를 박고 전복될 수도 있다”라며 “날벼락을 피할 수 없다. 운이 나빴다”고 말했다.

진선우 기자 (jsw5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진선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