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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홈페이지 대대적 개편...온라인 브랜드샵 도입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입력 2021.04.27 10:00
수정 2021.04.27 10:00

구독 경제 맞춰 유지관리 서비스 제공...챗봇과 전문가 상담까지

LG전자 모델들이 뉴노멀 시대의 언택트 소비 트렌트에 맞춰 개편한 국내 홈페이지를 소개하고 있다.ⓒLG전자

LG전자는 27일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공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뉴노멀 시대의 언택트(비대면)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제품을 체험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도록 한 것이 가장 큰 변화다.


LG전자는 제품 검색에서 체험, 구매까지 가능한 온라인 브랜드샵(OBS·Online Brand Shop)을 국내 공식 홈페이지에 처음 도입했다.


온라인 브랜드샵은 LG전자가 홈페이지에서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로 최근까지 미국·영국·러시아·인도 등 해외 15개국에서 운영해 왔다.


고객은 통합 검색을 사용해 제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통합 검색에서 'TV'를 입력하면 ‘우리집 거실에 어울리는 TV’, ‘TV의 미래, 세계 최초 롤러블!’ 등 다양한 옵션이 나온다.


또 고객이 TV 크기 등 제품의 특정 사양을 선택하면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다. 통합 검색이 제공하는 제품 관련 이벤트, 소모품과 같은 정보도 유용하다.


구독경제 트렌드에 맞춘 유지관리 서비스도 돋보인다. 홈페이지에 제품을 등록한 고객은 사용하는 제품의 소프트웨어(SW) 업데이트, 소모품의 교체 시기 등을 알림톡으로 받을 수 있다.


알림톡을 받으면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에서 SW를 다운받거나 소모품을 검색해 구매할 수 있어 알림톡을 받지 않은 경우보다 검색에 걸리는 시간이 크게 줄어든다.


이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품은 자동으로 등록된다.


챗봇과 전문가 상담은 고객이 더욱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데 도움이된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챗봇은 언제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또 전문 상담사가 직접 고객과 채팅하며 궁금한 점을 보다 상세하게 설명한다. 고객은 상담 서비스를 통해 제품 구매 관련 상담은 물론 주변의 베스트샵 찾기, 출장 서비스 접수 등을 할 수 있다.


LG전자는 기존에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고객 중 60% 이상이 모바일 기기로 접속한 것을 고려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 앱은 iOS와 안드로이드 기반의 모바일 기기를 모두 지원한다.


고객은 이전보다 편리하게 홈페이지에 접속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증강현실(AR)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집안에 가상으로 제품을 배치해 볼 수 있고 관심을 갖고 있는 제품이 전시된 주변 매장을 찾아볼 수 있다.


LG전자는 새롭게 선보인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내달 초 오픈 기념 이벤트, 신한카드 할인 혜택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장진혁 LG전자 한국온라인그룹 상무는 “뉴노멀 트렌드에 맞춰 고객이 비대면으로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온라인 브랜드샵을 도입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감동을 주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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