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안 주간 포토] 투기판 벌인 공기업, LH 직원 투기 의혹에 들끓는 분노!
입력 2021.03.13 01:00
수정 2021.03.12 16:32
악수하는 박영선-이재명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4.7 재·보궐선거 공천장 수여식에 참석하며 비공개 당무위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악수하고 있다.
땅 투기 의혹 강하게 부인하는 오세훈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9일 오전 서울 강서구 내발산동 발산근린공원에서 SH분양원가은폐 의혹과 관련해 입장을 발표하면서 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주장한 땅투기의혹 주장을 부인하고 여당과 박영선 후보에 관해 강도높게 비판하고 있다.
LH 투기 의혹 고개숙여 사과하는 변창흠-장충모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왼쪽 두번째)과 장충모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직무대행(오른쪽)을 비롯한 참석자들이 9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최근 벌어진 LH 직원들의 투기 의혹에 관련해 허리숙여 사과하고 있다.
'행복한 주거'의 역설 LH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9일 국회에서 열린 국토교통위원회 전체회의에서 현안보고를 하고 있다. 변 장관 뒤로 '행복한 주거 LH' 문구가 보이고 있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 퇴임 기자간담회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9일 오후국회에서 퇴임 기자간담회를 하기 위해 당대표실에 들어서고 있다.
LH 임직원 땅 투기 의혹 압수수색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가 'LH임직원 신도시 투기' 의혹 수사와 관련해 LH 본사 등에 대해 압수수색을 진행한 가운데 9일 경기 광명 한국토지주택공사(LH) 광명시흥사업본부의 모습.
뮤지컬 '스페셜 라이어' 프레스콜
10일 오후 서울 강남구 백암아트홀에서 열린 뮤지컬 '스페셜 라이어' 프레스콜에서 정태우, 정겨운, 테이, 서현철, 김민교, 김인권, 오세미, 신소율, 배우희, 나르샤, 이주연, 박정화, 이한위, 김원식, 이도국, 이동수, 홍석천, 조찬형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LH 땅 투기 관련 검경 실무협의회의
최승렬(오른쪽) 국가수사본부 수사국장과 이종근 대검찰청 형사부장이 1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LH 땅 투기 관련 수사기관 실무협의회에 앞서 악수하고 있다.
봄 날씨와 함께 찾아온 초미세먼지
수도권 지역에 고농도 초미세먼지가 관측되면서 올 봄 들어 처음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된 11일 오전 서울 중구 남산에서 바라본 도심이 뿌옇게 보이고 있다.
국민의힘 4.7 재보선 서울선대위 발대식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열린 4.7 보궐선거 서울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에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운데)가 김철근 대변인, 조수진 홍보본부장과 결의문을 전달받으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어느새 곁으로 찾아온 봄
포근한 봄날씨를 보인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청계천에 산수유가 피어있다.
LH 임직원 땅 투기 사태 정부합동조사단 1차 전수조사 결과 발표
정세균 국무총리가 11일 오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LH 신도시 땅 투기 사태와 관련해 정부합동조사단의 1차 전수조사 결과 발표를 마친 후 질문 할 기자를 지명하고 있다.
'21대 국회의원 부동산 전수조사 이뤄질까?'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대표 직무대행(좌측)이 11일 오후 국회 의장실을 찾아 박병석 국회의장에게 '21대 국회의원 부동산 전수조사 건의서'를 전달하고 있다.
마포포럼 찾은 안철수
안철수 국민의당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현대빌딩에서 열린 마포포럼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안철수 도착 전 도망치듯 떠나는 오세훈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11일 오후 서울 마포구 현대빌딩에서 열린 마포포럼에 참석한 후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합니다! 박영선 선대위 출범식'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와 우상호, 조정훈 공동선대위원장이 12일 오전 서울 종로구 박영선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합니다! 박영선 선거대책위원회 출범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H 임직원 투기 의혹에 들끓는 분노!'
수도권 3기 새도시 등에서 토지를 매입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을 규탄하는 시민들이 1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선릉로 LH서울지역본부 앞에서 손팻말 시위를 벌이고 있다. 이들은 공인중개사 등 신도시 투기 의혹에 분노하는 시민들이라고 밝혔다.
'누군가에겐 너무나 쉬운 부동산 투기'
한국토지주택공사(LH) 일부 직원들의 광명·시흥 신도시 땅 투기 의혹이 제기된 경기도 시흥시 과림동의 한 토지에 12일 묘목이 심어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