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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S21 사전개통 인기 모델은 ‘울트라 팬텀 블랙’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1.02.05 09:00
수정 2021.02.05 08:54

2·3위 ‘갤S21 팬텀 그레이·울트라 팬텀 실버’

자급제+알뜰폰 ‘꿀조합 프로모션’ 가입자 늘어

LG유플러스 고객들이 매장에서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21’ 개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21’ 사전개통 기간인 지난 2주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가 많은 기종은 ‘갤럭시S21 울트라 팬텀 블랙’이었다고 5일 밝혔다.


기본·플러스·울트라 3종 중 갤럭시S21과 갤럭시S21 울트라 기종 판매 비중이 전체의 약 80%를 차지했다. 판매량 2~3위 모델은 갤‘럭시S21 팬텀 그레이’, ‘갤럭시 S21 울트라 팬텀 실버’다.


기종과 색상 조합으로는 갤럭시S21은 팬텀 그레이, 갤럭시S21+는 팬텀 바이올렛, 갤럭시S21 울트라는 팬텀 블랙이 가장 많이 판매됐다. 기종 관계없이 색상만으로는 팬텀 블랙, 팬텀 바이올렛, 팬텀 실버 순으로 인기가 많았다.


갤럭시S21 모델은 40대 여성(13.4%)이 가장 많이 구매했고, 갤럭시S21+는 20대 남성(13.7%), 갤럭시S21 울트라 256GB와 512GB 기종은 모두 30대 남성(각각 17.6%·23.7%) 고객이 가장 많았다.


U+알뜰폰은 갤럭시S21 출시와 함께 선보인 ‘꿀조합’ 프로모션으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급제폰을 구입한 후 U+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간한정 특별할인 요금제와 사은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LG유플러스가 갤럭시S21 꿀조합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지난 10월 처음 꿀조합 프로모션을 선보였던 애플 ‘아이폰12’ 가입자 대비 1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가입자 중 2030세대 비중이 약 69%로 가장 높았다. 일반 알뜰폰 고객 중 2030세대가 차지하는 약 50% 비율보다도 높은 수치다.


LG유플러스는 꿀조합 프로모션이 자급제폰에 알뜰폰 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의 증가에 긍정적인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꿀조합 프로모션 출시 전인 ‘갤럭시노트20’와 비교하면 갤럭시S21 자급제에 알뜰폰 요금제 가입 고객은 약 15배 성장했다.


강진욱 LG유플러스 알뜰폰(MVNO)사업담당은 “갤럭시S21 자급제 판매량 증가는 U+알뜰폰과 꿀조합을 통해 큰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자급제+알뜰폰’의 꿀조합이 선택받을 수 있도록 특화된 요금제 상품과 별도의 혜택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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