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R, 지역사회 어르신 일자리 확대 나서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입력 2021.02.01 10:18
수정 2021.02.01 10:19

SRT동탄역-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업무협약 체결

SR 지역사회 어르신일자리 확대 ⓒSR

SRT 운영사 SR은 지난 29일 SRT동탄역과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 간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어르신 일자리 확대를 위한 협력에 나섰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에서 이재춘 SRT동탄역장과 최혜욱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에 적합한 직무 발굴을 통한 공익형 노인 일자리 창출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침체 극복을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2월부터 동탄 지역 어르신들은 ▲SRT동탄역 내 열검지 모니터링 ▲SRT 이용객 대상 마스크 착용 안내 등 공익형 직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설 명절 대수송 기간에는 SRT 이용객의 방역지침 준수를 위한 안전 캠페인도 펼칠 예정이다.


SRT동탄역은 지난해 8월 화성시동탄노인복지관과 어르신 일자리 시범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공익증진을 위한 공익형 노인 일자리 발굴·정착에 협력해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어르신의 사회참여를 위한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했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지역사회와 함께 노인 일자리 창출로 어르신들의 사회참여 및 소득기회를 제공하며 건강하고 보람있는 노후생활에 보탬이 되겠다”며 “철도기업으로서 본업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과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구현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hjkim051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