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회창측 "´노명박´ 체제는 위장 정권교체"

윤경원 기자
입력 2007.12.13 17:22 수정

노무현 대통령-이명박 후보간 정치적 야합 의혹 재차 제기

"진정한 정권교체는 법·원칙·정직·신뢰 기초한 깨끗한 보수세력이 중심 돼야"

“‘노명박’체제의 등장은 정권교체가 아닌 ‘정권연장’”

무소속 이회창 대통령 후보측은 13일 노무현 대통령과 한나라당 이명박 대통령후보 간의 정치적 야합 의혹을 재차 제기하며, 이명박 후보로의 정권교체는 ‘위장 정권교체’라고 규정했다.

최근 검찰의 BBK사건 조사 발표 과정에서 제기되고 있는 양측의 빅딜설, 이른바 ‘노명박’의혹을 적극 이슈화해 보수표심의 이탈현상을 의도한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측 강삼재 전략팀장은 13일 성명을 내고 “현직 대통령의 영향 하에 있는 검찰이 BBK 사건에 대한 ‘짜맞추기’식 편파 수사를 통해 이명박 후보에게 면죄부를 줬다”며 “그렇게 함으로서 정권교체의 진정한 의미는 크게 훼손했다”고 이번 BBK사건을 정리했다.

강 팀장은 “이명박 후보는 그 자신의 부도덕·부패한 실제 모습과 정체성을 은폐한 채 자신이 정권교체의 적임자라고 주장하고 있다”면서 “이제 국민들은 ‘부패보수’, ‘위장보수’를 상징하는 이명박 후보와 ‘무능한 좌파’ 노무현 정권의 정치적 야합을 의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는 ‘부패 무능’ 정권을 의미하는 이른바 ‘노명박’ 체제의 등장 가능성을 예고한다”면서 “이명박 후보의 당선은 정권교체를 가장한 ‘정권연장’일 뿐”이라고 규정했다.

이어 “진정한 정권교체는 법과 원칙, 정직과 신뢰에 기초한 깨끗한 보수 세력이 중심이 돼 국민을 통합하는 것이어야 한다”며 “이회창 후보의 당선은 역사의 순리”라고 강조했다.

노무현 정권의 ‘무능’, 부패’이미지와 이명박 후보의 각종 도덕성 논란을 오버랩 시켜 이명박 후보 당선은 진정한 정권교체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한 것.

강 팀장은 또 “이명박 후보의 당선은 국가 혼란을 초래할 것”이라며 ‘불안한 대통령론’을 적극적으로 설파했다.

그는 만약 이명박 후보가 당선될 시 차기 정권은 ‘노명박 체제’라고 규정, “이는 무능한 노무현 정권의 5년 실정을 답습할 수도 있는 ‘위장된 정권교체’일 뿐”이라고 말했다.

강 팀장은 특히 이 후보의 경제비전을 조목조목 비판했다. 그는 “이명박 후보의 경제비전은 허상”이라며 “이명박 후보가 대표이사 회장으로 있던 현대건설이 이렇게 몰락하게 된 주요 원인은 그의 무모한 중동 진출과 그에 따른 해외채무의 증대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이명박 후보의 인터넷 금융업 진출도 실패로 끝났다. 한 때 이명박 후보의 BBK 동업자였던 김경준은 구속 기소돼 재판을 기다리고 있다”며 “이명박 후보가 자랑하는 서울시장 시절의 청계천 사업은 환경 친화적이 아닐뿐더러 미래 비전도 담고 있지 않다”고 깎아내렸다.

‘대운하 공약’에 대해서도 “자자손손 물려줘야 할 우리의 소중한 자연과 국민의 식수를 볼모로 하는 대재앙의 위험을 안고 있다”고 비판한 뒤 “그는 어린 아이도 감지할 수 있는 숱한 거짓말로 일관했다"며 ▲명함 사건 ▲박영선 의원의 기자 시절 인터뷰 동영상 ▲여러 언론과의 인터뷰 등 이명박 후보의 대국민 거짓말 등을 사례로 적시했다.

그는 “이처럼 치명적 약점을 지닌 후보의 당선은 국가 혼란을 유발할 뿐”이라며 미국의 워터게이트 사건을 거론한 뒤 “새 대통령이 당선되자마자 레임덕에 빠지고 탄핵 여부를 둘러싸고 국가가 혼란에 휩싸이는 상황을 예방하려면 불안한 후보를 대통령으로 선출해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 “이명박 후보는 BBK 연루 혐의를 비롯한 부도덕성 문제로 인해 국민적 저항과 탄핵 기도, 하야 요구 등 엄청난 압력에 직면할 것”이라며 “이러한 혼란은 내년 4월 총선을 전후에 극대치에 달할 것”이라고 이명박 대통령불가론을 늘어놨다.

강 팀장은 “안보 및 경제 불안 등 총체적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과 전 국민의 안녕과 발전을 위해서는 법과 원칙에 입각한 반듯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구현할 수 있는 이회창 후보가 진정한 정권교체의 중심에 서야 한다”면서 “정직과 신뢰로 살아온 깨끗한 이회창 후보의 미래 선진한국 건설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호소했다.

윤경원 기자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