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석희 사장 “‘10조’ 인텔 낸드 인수 가격 비싸지 않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입력 2020.10.29 19:25 수정 2020.10.29 19:26

“포트폴리오 다각화 위해 결정…솔루션 강화”

빅딜 성사 배경에 “최태원 회장 역할 크다”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SK하이닉스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SK하이닉스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이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 가격에 전혀 문제가 없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이 사장은 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제13회 반도체의 날’ 기념식에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인텔 낸드 사업부 인수 자금이 과도하다는 지적에 해명했다.


이 사장은 “우리나라가 공정 중심 국가라서 그러는지 모르는데, 인텔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솔루션 역량과 무형자산의 가치가 충분히 있다”며 “종합적으로 평가해 도달한 가격이라고 보면 된다. 비싸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강조했다.


이 사장은 낸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위해 인텔 낸드 사업을 인수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10조 규모의 빅딜 성과의 공은 최태원 회장에게 돌렸다.


그는 “(SK하이닉스는) 세계최초로 128단 낸드 플래시를 개발하는 등 낸드 칩을 만드는 것은 이미 큰 진전을 이뤘다”며 “솔루션 쪽 역량을 강화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완전하게 갖춰 낸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인수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정도 규모의 딜에는 당연히 (최태원) 회장님 역할이 크다”며 “인텔과 대화할 때 제가 그쪽 문화를 잘 이해하는 것 때문에 신뢰가 생긴 것도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SK하이닉스는 낸드플래시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옵테인 사업부를 제외한 인텔의 낸드사업 전체를 인수한다고 지난 20일 공시했다. 인수가격은 10조3104억원이다.


당시 이 사장은 “낸드플래시 기술의 혁신을 이끌어 오던 SK하이닉스와 인텔의 낸드 사업부문이 새로운 미래를 함께 만들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서로의 강점을 살려 낸드 분야에서도 D램 못지 않은 경쟁력을 확보하며 사업구조를 최적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건엄 기자 (lku@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