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민주당 "국민의힘, MB유죄 사과하고 공수처 협조하라"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입력 2020.10.29 14:30 수정 2020.10.29 14:30

이명박 전 대통령, 29일 대법서 유죄 확정

민주당 "13년 만에 의혹이 진실로 밝혀져"

"BBK특검은 정치적으로 악용된 대표적 사례"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의 자금을 횡령하고 삼성 측으로부터 백억 원대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징역 17년의 실형이 확정된 29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자택 앞에 취재진이 모여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자동차 부품업체 다스의 자금을 횡령하고 삼성 측으로부터 백억 원대 뇌물을 받은 혐의 등으로 기소된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 징역 17년의 실형이 확정된 29일 오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자택 앞에 취재진이 모여있다. ⓒ데일리안 류영주 기자

29일 이명박 전 대통령 대통령이 대법원에서 횡령·뇌물 등의 혐의로 유죄가 확정된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국민의힘을 향해 대국민 사과를 촉구했다.


신영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을 통해 "2007년 한나라당 대통령 경선 당시 박근혜 후보 측에서 제기한 의혹이 13년 만에 진실로 밝혀졌다"며 "나경원 당시 이명박 후보 대변인은 'BBK라는 투자자문 회사를 설립했다'는 이 전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주어가 없다'는 명언을 남기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어 "역대 특검 중 2008년 출범한 BBK 특검은 이 전 대통령이 다스의 ‘120억 횡령’ 정황을 파악했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이 전 대통령에게 면죄부를 주었다는 비판을 받았다"며 "특검이 정치적으로 악용된 대표적인 사례"라고 강조했다.


신 대변인은 그러면서 "국민의힘은 이명박, 박근혜 전 대통령의 비리에 대해 국민께 사과하고 과오를 되풀이하지 않기 위해 공수처 출범에 협조해야 한다"며 "더불어민주당은 권력의 부패가 반복되지 않도록 공수처 출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정계성 기자 (minjk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