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자산관리공사, 제주시에 어린이 위한 '캠코브러리' 25호점 개관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입력 2020.10.28 16:53 수정 2020.10.28 16:53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 및 어린이 도서 500권 기증

5년 간 도서 구입·문화체험 활동 지원 이어갈 계획

28일 오후 3시 제주시 건입동 소재 ‘행복나눔 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캠코브러리 25호점' 개관식에서 문성유 캠코 사장(사진 중앙)이 오홍식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 회장(왼쪽에서 두번째), 안동우 제주시장(왼쪽에서 세번째) 등 참석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28일 오후 3시 제주시 건입동 소재 ‘행복나눔 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캠코브러리 25호점' 개관식에서 문성유 캠코 사장(사진 중앙)이 오홍식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 회장(왼쪽에서 두번째), 안동우 제주시장(왼쪽에서 세번째) 등 참석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28일 오후 3시 제주시 건입동 소재 ‘행복나눔 지역아동센터’에서 '캠코브러리'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문성유 캠코 사장을 비롯해 안동우 제주시장, 오홍식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캠코브러리(KamcoBrary)'는 ‘캠코(KAMCO)’와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어린이와 청소년의 학습환경 개선과 독서활동 지원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내 노후 공간을 리모델링해 작은도서관을 만들어주는 캠코의 대표 교육 사회공헌활동으로 지난 2015년부터 전국 각지에 마련 중에 있다.


이번 '캠코브러리 25호점'은 캠코 광주전남지역본부가 제주시청, 대한적십자사와 서로 협업하여 독서환경 개선이 필요한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선정해 추진했다. 캠코는 25호점 개관을 위해 어린이 도서 500여권을 기증하고 에어컨 4대 설치 및 책상ㆍ의자 교체, 전기 난방을 위한 바닥 평탄화 작업 등 지역아동센터 환경을 중점 개선했다.


아울러 향후 5년간 도서 구입, 독서지도 프로그램 및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고, 캠코브러리를 이용하는 아동ㆍ청소년의 직장체험, 캠코 직원의 재능기부 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도 함께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 참석한 문성유 캠코 사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캠코브러리를 통해 다양한 세상과 문화를 접하고 소통하면서 든든한 미래인재로 성장해 가기를 바란다”며 “캠코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데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배근미 기자 (athena350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