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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네트웍스, 3Q 영업익 435억…전년비 46%↓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10.28 10:42 수정 2020.10.28 10:43

코로나19 여파로 매출·영업익 동반 하락

“렌탈사업 성장·신규폰 출시로 4Q 반등 기대”

SK네트웍스 3분기 실적 요약.ⓒSK네트웍스 SK네트웍스 3분기 실적 요약.ⓒSK네트웍스

SK네트웍스는 26일 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연결기준 3분기 실적으로 매출 2조5599억원, 영업이익 435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3조5854억원·804억원 대비 각각 28.6%, 45.9% 감소한 수치다.


회사는 3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호텔 뷔페 영업장을 닫는 등 실적에 전반적인 영향이 불가피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사업별 안정성을 강화하는 전략으로 2분기에 비해 실적이 개선됐으며 특히 홈 케어 사업을 전개하는 SK매직와 모빌리티 SK렌터카 등 미래 성장사업은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했던 시기였다고 분석했다.


SK매직은 3분기 ‘스스로 직수 정수기, ‘더블플렉스 인덕션 레인지’ 등 생활가전제품을 연이어 출시했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를 비롯한 3개 제품은 ‘IDEA’ 상을 수상했다.


이를 통해 고객에게 기능적 편리와 감성적 만족을 브랜드로 성장세를 이어와 렌탈 계정 2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게 됐다는 설명이다.


렌탈 자산 폐기 손실에 대한 회계기준 변경 및 3분기 대대적으로 집행한 마케팅 비용을 고려하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견조한 수익을 창출했다는 평가다.


SK렌터카는 여름철 제주도 렌터카 이용고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차종을 다양화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했다. 서울·경기 지역에서 테슬라 전기차 단기 렌탈 상품을 선보이기도 했다.


최근에는 무제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는 ‘EV 올인원’을 출시하는 등 기술혁신 기반의 신규 서비스를 통해 운영대수를 늘리며 사업 호조세를 이어가고 있다.


스피드메이트 사업은 수입차 부품 유통 확대로 수익력을 높였다. ‘타이어픽’은 배터리 교체 서비스를 선보여 온라인을 통한 모빌리티 쇼핑 문화의 폭을 넓히는 성과를 거뒀다.


SK네트웍스는 미래 성장사업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는 동시에 신규 스마트폰 출시에 따른 유통 활성화, 호텔 정상화 노력을 통해 4분기 실적 상승 흐름을 더해간다는 전략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전분기보다 실적이 개선된 데다 렌탈 사업의 호조가 이어지고 있어 향후 전망이 긍정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가 지속되는 상황을 주시하며 사업 안정성을 확보하는 한편, 기업가치 제고를 위해 전략적인 투자를 집행해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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