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과기정통부, VR・AR산업 실태조사 국가승인통계 확립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입력 2020.10.28 12:00 수정 2020.10.28 09:58

“국민・산업계 활용도 제고 기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가상‧증강현실(VR·AR)산업 실태조사가 통계청 국가승인통계 제127019호로 지정받았다고 28일 밝혔다.


최근 5세대 이동통신(5G) 상용화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급증으로 VR·AR이 핵심산업으로 부각되며 통계 활용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VR·AR 관련 업계와 국민에게 국가차원의 정확한 국내 가상증강현실산업 통계를 제공하고자 국가승인통계를 추진했다.


과기정통부는 ‘가상‧증강현실산업실태조사’를 국가승인통계로 지정받기 위해 조사모집단을 정비하고 분류체계를 개선했다.


정확한 조사대상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8월부터 과기정통부·통계청이 보유한 기초데이터를 분석해 국내 가상‧증강현실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모든 기업이 포함된 조사모집단을 구축했다.


제조·교육·의료 등의 산업 분야에 가상‧증강현실 활용이 확산되고 있는 시장 현황을 면밀히 파악하기 위해 모든 산업의 가상‧증강현실 융합영역을 포함해 산업 범주를 정의하고 분류체계를 정비했다.


VR·AR산업 실태조사는 내달 조사 후 내년 2월 국가통계포털을 통해 결과가 제공될 예정이다.


송경희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VR·AR산업 국가승인통계 확립은 국민과 산업계가 신뢰하고 활용할 수 있는 공식적인 통계 제공이 가능해졌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정확한 산업현황을 바탕으로 관련 산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정책 마련에 힘쓰고,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