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세계그룹 17개사 총출동"…대한민국 쓱데이, 최대 80% 할인 행사 개막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입력 2020.10.25 06:00 수정 2020.10.25 05:42

연중 최대 규모 행사, 온라인 중심 오프라인 전채널이 참여하는 ‘고객 감사제’

26일 SSG닷컴 행사 시작, 6200개 브랜드 40만종 상품 1조원 물량 최대 80%

매일 10만명에게 쿠폰 주는 ‘줍줍쿠폰’, SSG페이 연계 ‘페이백 이벤트’ 진행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 17개 관계사가 총출동하는 ‘대한민국 쓱데이’의 막이 오른다.


올해도 SSG닷컴이 쓱데이 행사의 선두에 선다. SSG닷컴은 오는 26일 자정부터 온라인으로 순차적으로 사전 행사에 들어가 오전 8시부터는 모든 행사가 공개된다.


SSG닷컴은 이번 행사에서 총 6200개 브랜드의 40만 종 상품을 최대 80%까지 할인해 특가로 판매한다. 준비한 물량만 1조원에 달한다. 지난해 첫 쓱데이를 준비하며 3000개 브랜드의 20만 종 상품을 선보인 것에 비해 두 배가 조금 넘는 규모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 행사는 연초부터 행사 준비 기간만 8개월이 넘게 소요됐을 만큼 공을 들였다”며, “온라인 채널의 행사를 강화해 비대면 판매를 확대하고, 오프라인 매장도 철저한 방역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안전한 매장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 26일 자정부터 행사 시작…‘스타벅스 알비백’ 공개


올해 쓱데이 행사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신세계그룹의 계열사 간 유기적인 협업이다. 특히 각 사가 갖고 있는 핵심 강점을 최대한 함께 묶어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상품과 혜택을 선보이는데 집중했다.


SSG닷컴은 스타벅스와 함께 한정판 사은품을 제작해 흥행몰이에 나선다. SSG닷컴이 이번에 제작한 ‘스타벅스 알비백’은 총 10만개로 '베어리스타' 타입과 '그린사이렌' 타입 중에서 선택해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사은품은 11월 9일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알비백은 쓱데이 행사 기간 중 ‘쓱배송’ 또는 ‘새벽배송’ 4만원 이상 주문 건을 포함해 총 2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면 누구든 사전 행사 첫 날인 26일 오전 8시부터 선착순으로 응모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단, SSG페이로 결제시에는 17만원 이상 구매하면 된다.


SSG닷컴에서는 60억원 물량의 신세계그룹 관계사 쿠폰 할인도 준비했다. 이마트 5만원 모바일 금액권을 6% 할인한 4만 7천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스타벅스 5만원 e카드 교환권을 구입하면 무료 음료 쿠폰도 받을 수 있다.


◇ SSG페이와 연계한 혜택 풍성…매일 아침 9시 ‘줍줍쿠폰’ 발행도


지난해 ‘국민용돈’이 있었다면, 올해는 ‘줍줍쿠폰’이 있다. SSG닷컴은 매일 아침 9시부터 선착순 10만명에게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줍줍쿠폰을 발급한다.


또한 간편결제 서비스 SSG페이와 연계한 20억 상당의 혜택도 눈여겨볼 만 하다. 행사 기간 동안 SSG페이앱에서 매일 1회 ‘초대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 30만명에게 SSG머니, 아쿠아필드 연간 이용권 등 경품을 랜덤 증정한다.


쓱데이 본행사 날인 31일 하루 동안 15개 그룹사에서 SSG페이로 합산 5만원 이상 결제 시 선착순 11만명에게 최대 3만원까지 SSG머니로 돌려주는 ‘100% 당첨 페이백 이벤트’도 실시한다.


시간대별, 브랜드별 프로모션도 어느 때 보다 풍성하게 준비했다.


행사 기간 동안 SSG닷컴에서는 인기 상품을 초특가에 한정 판매하는 100억 규모의 ‘타임딜’이 매일 6번 열린다. 대표 상품으로 ‘애플 에어팟 프로’와 ‘애플워치 3세대’, ‘삼성 갤럭시노트 울트라 20’을 특가에 선보인다.


120개 베스트 브랜드를 선정해 530억 물량을 준비한 ‘브랜드 갈라쇼’도 실시한다. 대표 브랜드로 ‘삼성’과 ‘LG’, ‘애플’ 등이 참가한다. 출시 예정인 ‘애플 아이폰 12’를 포함해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아이패드 8세대’등 신상품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SSG닷컴에서는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SSG.LIVE’를 진행한다. SSG.LIVE는 카테고리별로 행사기간 동안 매일 2번씩 총 12회 실시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29일 오후 8시 ‘입생로랑 뷰티’와 협업,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사배가 출연해 메이크업 팁을 소개한다.


◇ SSG닷컴 온라인 장보기 경쟁력 극대화… 명품, 패션, 뷰티 최대 물량 준비


SSG닷컴은 ‘온라인 장보기’의 강점을 이번 행사에서도 전면에 내세웠다. 사전 계약으로 준비한 신선식품과 생필품 최대 할인을 앞세워 ‘꼭 장보는 쓱데이’로 만든다는 전략이다.


대표적으로 행사 기간 동안 ‘대한민국 한우대전’과 ‘삼겹살 연중 최저가’ 이벤트를 펼친다. 최고급 한우등심 1++등급 150g을 60% 할인해 9,900원에 한정수량으로 선보이고, 고당도 샤인머스켓을 비롯해 12가지 제철 신선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산지에서 직송한다.


또한 겨울에 먹을 수 있는 복숭아인 ‘설아’ 품종 판매도 SSG닷컴 단독으로 실시한다. 1인 가구의 급증을 고려한 초저가 1인 밀키트 세트도 3만개 판매한다.


트렌드 상품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올해는 명품, 패션, 뷰티 카테고리 유명 브랜드와 협의를 통해 평소에 구매하기 어려웠던 상품의 최대 물량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뒀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구찌 특별 단독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별히 현재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구찌 홀스빗 1955’ 탑핸들 핸드백과 체인지갑 등 3종을 판매한다. 또 다른 명품 브랜드인 버버리 역시 쓱데이 기간 5% 다운쿠폰과 함께 청구할인 등이 적용된다.


SSG닷컴이 6개월 전 수입업체와 사전 협의를 거쳐 준비한 프라다와 생로랑 브랜드의 클러치, 크로스백 등 인기 상품은 최대 35%까지 할인한다.


면세점 명품 상품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 토즈, 끌로에, 로에베, 발리 등 인기 브랜드 76종의 가방과 지갑, 벨트, 슈즈 등 3천개가 넘는 잡화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도 아웃도어, 스포츠, 유아동, 뷰티 등 카테고리에서도 총100억이 넘는 물량을 준비하며 메가세일에 돌입한다. SSG닷컴의 여행서비스 전문관 ‘트립’에서는 항공권, 호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진에어 국내선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무료 왕복권을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마스크, 프로폴리스, 홍삼 등을 특가로 판매하는 코로나 19 관련 기획전도 준비했다. 크린숨 KF94 마스크는 1장 당 500원부터 판매된다.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특산 브랜드 및 소상공인업체 상품 특별 기획전도 함께 열린다. 진성비엔씨, 아람통상, 제주푸드마씸, 탐라포크 등이 참가한다.


◇ 26일부터 시작되는 사전행사 풍성, 오프라인 매장도 방역에 힘써


10월 31일 본행사를 앞두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또한 스타필드, 프리미엄아울렛 등 오프라인 매장은 쓱데이 기간 동안 안전한 매장을 만들기 위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인다.


매장 방역작업은 물론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고객 줄서기 간격 유지, 식음 및 엔터테인먼트 매장 방문객의 QR코드 체크인과 발열체크 등을 준수한다. 특히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이 몰리는 행사에 대비해 진행 방식도 바꾼다.


쓱데이 당일(31일) 사은행사로 상품권 대신 SSG페이를 통해 SSG머니로 일괄 지급한다. 제휴카드사들도 상품권 사은행사 대신 결제대금을 할인해주는 방식으로 전환한다.


신세계백화점은 다양한 식재료를 담은 ‘상생꾸러미’를 통해 국민 장보기를 지원한다. 상생꾸러미란 간장, 굴소스, 참기름, 포도씨유, 파스타소스 등 3만원 상당의 식재료를 담아 1만원에 판매하는 럭키백 형태다.


이번에 선보이는 상생꾸러미는 총 3가지 종류로, 1만개의 물량을 준비했다. 31일 선착순 판매로 인해 고객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30일 오후 6시부터 신세계백화점 어플을 통해 사전구매를 신청할 수 있게 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26일부터 31일까지 자사몰 S.I.VILLAGE(에스아이빌리지)와 오프라인 매장에서 50여개 패션, 뷰티, 리빙 브랜드를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아르마니, 에르노, 메종 마르지엘라, 끌로에, 제이린드버그 등 명품 패션 브랜드와 딥티크, 바이레도, 산타마리아노벨라, 연작 등 럭셔리 코스메틱 브랜드를 특가에 판매한다.


델라라나, 보브, 스튜디오 톰보이 등 여성복 브랜드와 남성복 맨온더분은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시즌리스 브랜드 텐먼스는 100% 프리미엄 캐시미어 니트를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신세계면세점은 쓱데이를 맞아 중국인 고객 대상으로 ‘왕홍(网紅)’을 초청해 파워셀러대전을 실시한다.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비대면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며, 중국 대리 구매 플랫폼 쥐지커(狙击客)를 통해 생중계된다. 왕홍 10여 명과 파워셀러 20여명이 실시간으로 중국 현지 고객들과 소통하며 비디비치, 연작 등 국내 화장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스타벅스에서는 26일부터 28일까지 스타벅스 드라이브스루 매장에서 사이렌오더로 차량 픽업 시, 마이디티패스(My DT Pass)를 이용하여 회원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 하면 기본 적립 별만큼 한번 더 적립해주는 "My DT Pass Double Star Days"를 진행한다.


신세계L&B는 주류전문점 와인앤모어에서 26일부터 31일까지 일별 특가 상품을 준비했고, 신세계엘앤비 웹사이트와 와인앤모어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서울·부산 웨스틴조선호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역, 레스케이프, 그랜드 조선 부산 등 총 5개 호텔 객실이 최대 70% 할인, 12개 식음업장은 최대 23%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한정상품으로 조선호텔 김치 6개월 구독권을 판매한다.


이마트에브리데이는 26일부터 30일까지 샤인머스켓, 고구마, LA갈비 등 쓱데이 사전 축하 상품 특가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31일 단 하루 전국 매장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주류,담배,양곡 등 일부 상품, 일부 임대매장 및 프랜차이즈 점포 제외)


까사미아는 라이프스타일 전문 온라인몰 ‘굳닷컴(guud.com)’에 입점된 브랜드 100여개와 까사미아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어니언을 대상으로 50%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26일부터 11월 1일까지 해당되는 가구 및 소품 구매 시 결제 금액의 50%를 굳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하는 마일리지로 돌려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매트리스 및 토퍼, 소파, 전동데스크, 기능성 소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에서 오는 26일부터 2억원 상당의 경비행기, 20평형대 2층집을 그대로 옮겨온 이동형 별장, 실내에서 펼쳐지는 에버랜드 가든 숲, 옥토넛 및 헬로카봇 등 인기 캐릭터 페스티벌까지 다양한 전시 및 체험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밖에도 40여 개 중소업체가 참여한 플리마켓도 개최해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한다. 각 지점별로 모피, 아웃도어 등 인기 제품을 대폭 할인 판매하는 득템 찬스 대형 행사도 진행한다.


신세계건설은 10월 26일부터 11월1일까지 쓱닷컴에서 아쿠아필드 찜질스파 2인권 최대 52% 할인, 워터파크 2인권 최대 5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자유CC는 동일기간에 최대 43% 할인된 주중이용권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신세계TV쇼핑은 30일 저녁 6시부터 30시간 동안 ‘대한민국 쓱데이 기념 릴레이 특별방송’을 진행한다. 구찌 특집전,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숙박권 외 2020년 인기 건강식품과 뷰티 상품을 모아 최대 50% 할인된 특별가에 선보인다. 3300명의 고객에게 순금 골드바, 신세계상품권 50만원, 적립금 5만 포인트 등의 특별 경품도 지급한다.


이마트24는 30일, 31일 이틀간 전용 와인 꼬모 750ml 2종과 단독 운영중인 G7 500ml 3종을 각각 40%, 55% 할인 판매한다. 31일까지 민생마스크 10입(KF94)을 초특가로 판매한다.


신세계사이먼은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여주·파주·부산·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멤버쓱데이’를 진행한다. 해외명품, 컨템포러리, 스포츠 등 인기 카테고리를 포함한 하반기 최다 브랜드가 참여하며, 아울렛 가격에서 최고 2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푸드는 오는31일 전국 노브랜드 버거 매장에서 NBB 어메이징 세트를 구매 시 감자튀김 무료 사이즈업 행사를 펼친다. 이와 함께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에서 올반 찰핫도그, 올반 명란군만두의 증정행사를 펼친다.


신세계센트럴시티는 오는 31일 단 하루, 파미에스테이션에 위치한 한식당 ‘달가마’의 식사류를 전품목 25% 할인하고 ‘에토레’는 파스타/리조또 전품목을 25% 할인해 제공한다.


이마트는 10월31일, 11월1일 양일간 주요 생필품 1+1, 50% 할인, 일자별 특가 등 연중 최대 규모로 행사를 준비한다.

임유정 기자 (ire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